충남 향토 먹거리·볼거리를 ‘한눈에’

2013-08-12 13:01
- 도 향토포탈 ‘고향마실 충남’ 마련…7개 카테고리로 구성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충남도 내 곳곳에 산재한 향토 먹거리와 볼거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다.

도는 도내 15개 시·군과 관련 단체 등이 보유하고 있는 향토자원 이미지 및 동영상 등을 주제별로 엮은 ‘고향마실 충남(http://www.cnmasil.net)’ 홈페이지를 마련, 최근 서비스를 실시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고향마실 충남 홈페이지는 ▲유서 깊은 역사 ▲정 있는 마을 ▲친환경 농산물 ▲우리고장 인물 등 7개 카테고리와 100개 소메뉴로 구성했다.

또 ▲충남의 체험마을(즐길거리) ▲향토밥상 ▲충남의 맛 캘린더(먹거리) ▲충남의 향토자원 이북(e-book) 서비스(볼거리) 등도 눈길을 끌고 있다.

고향마실 충남 홈페이지는 이와 함께 향토자원과 스토리텔링, 문화콘텐츠 등 농촌과 문화가 융복합된 콘텐츠를 제공, 농어업6차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이번 홈페이지 개설과 함께 ‘휴가철 가볼만한 충남 여행지’를 기획특집으로 마련했으며, 오픈 기념 이벤트 ‘너의 이야기가 들려’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로, 홈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주면, 도가 심의를 통해 홍보대사상 1명, 1등 2명, 참가상 30명을 선정해 충남농특산상품권을 각각 지급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향토 포털 고향마실 충남은 도내 다양한 향토자원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축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향토자원 콘텐츠를 개발, 전국민 누구나 쉽게 충남의 향토자원을 찾고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마실 충남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6차산업 박람회’ 충남관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