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오늘의 동정 종합> 박원순 서울시장 外
2013-02-27 14:56
▲박원순 서울시장은 27일 오전 11시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신원식 수도방위사령관, 김용판 서울지방경찰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서울시 통합방위회의’를 열고 서울의 통합방위 태세를 점검했다. 박 시장은 기관별 보고에 앞서 통합방위에 기여한 유공자 대표 8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박 시장은 이어 오후 3시30분부터는 용산구 국방회관에서 열리는 ‘제54차 서울시재향군인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서울의 안보에 공헌한 25명에게 표창을 줬다.
▲한국무역협회 한덕수 회장은 26일 국내 유통시장 조사 등을 위해 방한한 중국 최대 유통기업 뱅가드그룹 회장·사장단의 예방을 받고 마케팅 협력 등에 대해 논의했다. 무협은 뱅가드그룹을 ‘글로벌 빅바이어클럽 회원사’로 위촉하고 국내 기업의 중화권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문형남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다음달 5일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공덕동 한국산업인력공단 10층 강당에서 ‘상생을 위한 여섯 섬돌’ 출판기념회를 연다. 문 사무총장은 이 책에서 위기와 예측곤란의 시대일수록 ‘노사 상생’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철형 부산환경공단 이사장은 28일 부산환경공단 본부 회의실에서 부산시 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대 부산시 세팍타크로 협회장에 공식 취임한다.
▲김철민 안산시장은 27일 오전 구 상록구청에서 열린 안산시 장애인단체연합회 합동 척사대회에 참석,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송정동주민센터에서 열린 광주시 외식업지부 정기총회에 참석, 회원 간 협력과 상생의 정신으로 광주시 외식업지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26일 양평군 용문주민자치센터에서 열린 양평문화원 용문분원장 이·취임식에 참석, 이임하는 이광 분원장에게는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취임하는 박춘근 분원장에게는 지역문화를 선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