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농정원 "귀농·귀촌 우수 교육과정 공모"
2013-02-07 11:09
귀농·귀촌 창업교육 발굴 강화
아주경제 김선국 기자=농림수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등 급증하는 귀농·귀촌 수요를 반영해 교육예산을 15억 규모로 대폭 확대하고, 6일부터 20일까지 귀농·귀촌 우수 교육과정 공모를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귀농창업 실습형 △귀농창업 합숙형 △귀촌창업 실습형 등 총 3개 분야를 공모한다. 특히 도시민의 경험과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귀농·귀촌 창업과정’을 중점 발굴할 예정이다.
아울러, 직장인 수요자의 교육 참여 기회 확대와 접근성 제고를 위해 평일 야간교육 및 주말 합숙교육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농정원은 오는 14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13년 귀농·귀촌교육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공모사업 주요방향 및 내용, 계획서 작성방법 및 유의사항 등 공모에 관한 구체적인 설명과 질의·응답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통합농업교육정보서비스(www.agriedu.net) 공지사항에 게시된 양식을 작성, 농정원 인력육성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하영효 농정원 원장은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해서는 교육을 통한 사전경험과 준비가 필수”라며 “우리 원에서는 귀농창업박람회, 취·창업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 제공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