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취업준비생 필수 경제상식 모은 실용서 발간

2013-01-20 14:05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전국경제인연합(회장 허창수)이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필수 경제상식을 모은 실용서를 발간했다.

전경련은 출판자회사 FKI미디어에서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경제·경영 실용서,‘주요 기업 인사담당자가 콕 찍은 경제상식 100’을 펴냈다고 20일 밝혔다.

주요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이 리스트 선별 작업에 직접 참여한 이번 책은 직장생활에서 자신의 업무 역량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경제상식들을 엮었다.

전경련 관계자는 “요즘은 누구나 웬만한 스펙과 인턴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면접이 취업의 당락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무조건 많은 책을 읽어 잡다한 지식을 쌓는 것보다, 세상의 변화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제상식을 공부하고 그것을 자신의 전문분야와 연관 지을 수 있다면 면접관에게 좀 더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책은 근로시간 단축, 금산분리 강화, 대기업 성장 낙수효과, 순환출자 금지 정책, 양극화 해소책, 징벌적 손해배상제, 탄소배출권거래제 등 경제사회적 이슈들 중 가장 핵심적인 것들 30가지를 1장에서 다루고 있고, 그 외에도 실무에 꼭 필요한 경제상식, 경영·재무상식, 그리고 알아두면 좋은 20가지 경제지표까지 담고 있다고 전경련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