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우수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나섰다

2011-03-14 14:44
KOTRA-인도 홈쇼핑 HS18과 3자 MOU 체결

GS샵과 KOTRA, 인도 홈쇼핑 기업 ‘HomeShop18’은 3월14일(월) 오전 10시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인도 진출 지원을 위한 3자 MOU를 체결했다. 오른쪽부터 GS샵 허태수 사장, KOTRA 조환익 사장, HomeShop18 말호트라 사장.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GS샵이 KOTRA와 협력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인도 유통 시장 진출에 힘을 모은다.

GS샵과 KOTRA, 인도 홈쇼핑 기업 ‘HomeShop18’은 14일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인도 진출 지원을 위한 3자 MOU를 체결했다.

HS18은 뉴델리와 뭄바이 등 인도 주요 도시에 1200만 시청 가구를 보유한 인도 최초이자 최대의 24시간 홈쇼핑 채널로 GS샵이 3대 주주로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이로써 GS샵과 KOTRA는 국내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HS18에 추천하고, HS18은 이들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 판매하게 된다.

특히 이번 MOU는 자력만으로는 해외진출이 쉽지 않은 중소기업에게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말하트라 HS18 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우수한 한국 상품이 인도 시장에 더욱 많이 소개될 수 있을 것” 이라며 “한국산 주방용품, 이미용품, 헬스기기 등에 관심이 많으며 일부 기업과 이미 협의가 진행 중” 이라고 말했다.

GS샵 허태수 사장 역시 “이번 MOU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국제적으로 확대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향후 KOTRA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