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상반기 히트상품) 가입 고객위한 38개 채널 실시간 시청 가능
2009-06-29 18:59
KT 쿡(QOOK) TV 라이브
이로써 QOOK TV 라이브에 가입하는 고객은 KBS, MBC, SBS, EBS 등 공중파 방송 및 온미디어 등 국내·외 주요 콘텐츠사업자의 38개 채널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약 8만5000편의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IPTV만이 구현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 등 새로운 개념의 방송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KT는 지난해 8월 QOOK TV 전국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고, 주요 방송채널을 포함한 시험 서비스를 실시했다.
특히 상용화의 최대 걸림돌로 지적됐던 지상파 수급 문제에 있어서도 KBS·SBS에 이어 MBC와도 재송신에 합의하는 등 IPTV 상용화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사업자인 온미디어와의 제휴로 다양한 채널 수급 문제까지 해결하는 등 국내 최초의 실시간 IPTV 구현을 위해 발 빠른 행보를 거듭해 업계 최초로 실시간 IPTV 상용화에 성공했다.
QOOK TV는 TV시청 도중 인터넷 뱅킹이나 온라인 쇼핑 등과 같은 T커머스를 이용하거나 관련 정보의 인터넷 검색도 가능하다. 생방송 프로그램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어 홈 네트워크, 원격의료진단 등 개인의 생활에도 일대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