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 "카드 포인트로 영화에 투자하세요"
2008-06-11 11:52
신용카드 포인트로 영화 제작에 투자해 흥행 수익을 적립받을 수 있는 카드 포인트 펀드가 출시됐다.
KB카드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영화제작에 투자해 영화 개봉 후 흥행수익을 재적립 받을 수 있는 '님은 먼 곳에 포인트리 무비 펀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7월13일까지 KB카드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1000포인트 이상부터 500포인트 단위로 투자할 수 있다.
이 펀드는 최대 10억원 한도로 조성되며,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남편을 찾기 위해 위문공연단이 돼 전쟁 한복판에 뛰어든 여인의 이야기를 다룬 이준익 감독의 '님은 먼 곳에'에 투자된다.
서울 소재 극장들에서 '님은 먼곳에' 상영이 모두 종료된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정산이 이루어지며, 고객이 투자한 포인트는 투자처인 쇼박스 미디어플렉스로부터 KB카드가 정산금액을 수령한 달의 다음달 10일 이전까지 재적립된다.
투자 고객은 매출액이 총 제작비를 초과해 순이익이 발생할 경우 순이익의 60%를 투자 지분율에 따라 배분 받는다. 반대로 제작비를 회수하지 못할 경우 투자 지분율에 따라 손실을 부담하게 된다.
한편 KB카드는 투자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님은 먼곳에' 영화 예매권 2매를 준다.
이재호 기자 gggtttppp@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