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눈썰매장은 겨울 맞춤형 테마파크 ‘스노우펀랜드’ 내에 위치하며, 눈썰매장 외에도 눈놀이터, 얼음 빙어낚시, 얼음썰매 체험 등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다.
서울랜드 눈썰매장에는 120m 길이의 일반 슬로프와 50m 길이의 유아용 슬로프가 마련되어 있다. 슬로프는 폭이 넓고 적절한 경사를 가져 누구나 안전하고 즐길 수 있다. 특히, 유아용 슬로프는 120cm 이하의 아동이 보호자와 함께 탑승할 수 있다.
눈썰매장 내 눈놀이터에서는 눈사람 만들기, 눈싸움 등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다. 눈썰매장은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을 시작하며, 서울랜드 입장객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랜드에서는 겨울철 실내 공연도 마련되었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떠나요, 동화의 숲’, 주말마다 펼쳐지는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웃음폭발! 코믹 매직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12월 21, 22일과 24, 25일에는 통나무소극장에서 인기 캐릭터 ‘니니키즈’와 함께하는 특별 크리스마스 공연 ‘니니키즈 싱어롱콘서트’가 열린다.
‘홀리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유럽풍 장식과 8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가 설치됐다. 산타와 요정들의 깜짝 포토 이벤트와 게릴라 공연도 진행된다.
매주 주말과 크리스마스이브, 당일(24~25일)에는 ‘스노우 뮤직 글로브 댄스파티’ 후 대형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서울랜드 관계자는 "서울랜드의 다양한 겨울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모두가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며 "눈썰매장, 눈놀이터 등 겨울철 즐길 거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