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출판의 교수 학습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가 연말을 맞이해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책을 품은 쌤' 이벤트는 두클래스 '예스24 전자도서관'이나 '온북'을 활용한 수업 계획안 공유 시 추첨을 통해 예스24의 리센스 책장 또는 커피 쿠폰 등을 준다. 두클래스 초·중·고등 교사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2월 22일까지 진행된다.
12월 2일까지 진행하는 '두클래스X다했니 어디까지 해봤니?'는 두클래스에서 '다했니' 계정을 연동한 후 두클래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본 다음 설문조사 참여와 활용 후기를 남기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조각 케이크와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두클래스는 현직 교사가 만든 올인원 교육 관리툴 '다했니? 다했어요!'와 제휴를 맺고 '활용 계획 콘테스트',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두클래스는 자체 제작 콘텐츠는 물론 국가유산채널, 코스모스웩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양질의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요즘 두클 뭐봄?' 이벤트는 두클래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두클래스 중고등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요즘 두클 뭐봄?'은 두클래스 영상 콘텐츠 중 가장 흥미로운 콘텐츠와 수업 활용 계획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1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중 3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편, 동아출판은 1945년 설립된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다. 한세예스24그룹은 지주사인 한세예스24홀딩스를 중심으로 한세실업과 한세엠케이, 예스이십사, 동아출판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동아출판은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과 협업해 AI 디지털 교과서 및 교사 지원 서비스 개발에 매진해 왔다.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를 통해 △한국 최초 구글 애드온 서비스 ‘워크북’ △필수 문학 작품 무제한 감상 서비스 ‘예스24 전자도서관’ △디지털 수업 도구 툴 ‘캔버스’ 등 다양한 수업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