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문화관광재단, 제천시 어르신 초청 전통시장 관광 체험 프로그램 진행

2024-11-13 13:54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동해문화관광재단(이사장 심규언)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동해시와 교류도시인 충북 제천시의 어르신들과 관계자 30여 명을 초청하여 '2024 동해 시티투어버스 연계 전통시장 관광 체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둘째 날에는 무릉건강숲에서 친환경 치유 프로그램과 무릉별유천지를 둘러본 후, 동해시의 전통시장인 북평5일장에서 지역 특산물과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심진숙 사무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류도시인 제천시의 어르신들이 동해시의 문화와 관광 시설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동해시티투어버스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전통시장과 재래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취약계층 위한 시티투어버스 연계 프로그램으로 문화 향유 기회 제공

동해문화관광재단이 충북 제천시의 어르신들과 관계자 30여 명을 초청하여 ‘2024 동해 시티투어버스 연계 전통시장 관광 체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도째비골에서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해시문화관광재단
동해문화관광재단이 충북 제천시의 어르신들과 관계자 30여 명을 초청하여 ‘2024 동해 시티투어버스 연계 전통시장 관광 체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도째비골에서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해시문화관광재단]

동해문화관광재단(이사장 심규언)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동해시와 교류도시인 충북 제천시의 어르신들과 관계자 30여 명을 초청하여 ‘2024 동해 시티투어버스 연계 전통시장 관광 체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해문화관광재단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시장 연계 시티투어버스 운영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동해시와 동해문화관광재단, 제천복지재단이 힘을 모아 취약계층을 위한 여행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의 첫날인 12일에는 도째비골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천곡황금박쥐동굴, 추암촛대바위를 방문하며 동해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관광 명소를 만끽했다. 둘째 날에는 무릉건강숲에서 친환경 치유 프로그램과 무릉별유천지를 둘러본 후, 동해시의 전통시장인 북평5일장에서 지역 특산물과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심진숙 사무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류도시인 제천시의 어르신들이 동해시의 문화와 관광 시설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동해시티투어버스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전통시장과 재래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류건설·온온건설, 저소득 소외계층 위한 백미 및 생수 기탁
양수복 대표오른쪽 두번째가 심규언 동해시장왼쪽 두번째에게 백미 80포10kg 74포 20kg 6포와 생수 80박스를 기탁하고 있다 사진동해시
양수복 대표(오른쪽 두번째)가 심규언 동해시장(왼쪽 두번째)에게 백미 80포(10kg 74포, 20kg 6포)와 생수 80박스를 기탁하고 있다. [사진=동해시]

 대류건설과 온온건설(대표 양수복)은 최근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백미 80포(10kg 74포, 20kg 6포)와 생수 8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13일 동해시에 따르면 두 건설회사는 북평공단으로 공장을 확장 이전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자 하는 뜻을 가지고, 꽃 화환 대신 쌀 화환을 받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는 동해시 내의 사회복지시설 및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는 겨울철로 접어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설명하고 있다.
 
양수복 대표는 “추워지는 날씨 속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쌀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이어가겠다”고 마음을 전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양수복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기부해주신 성품은 꼭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