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일 '아파트' 재건축한 장범준에…누리꾼 "벌써 좋다"

2024-11-13 11:0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가수 윤수일의 노래 '아파트'가 장범준에 의해 42년 만에 재건축 완공을 앞뒀다.

    영상에 따르면 장범준은 지난 8일 윤수일을 만나 '아파트' 음원 리메이크 관련해 설명했다.

    이후 함께 장범준과 부산 버스킹을 한 윤수일은 "장범준이 저의 노래 '아파트'를 재개발해 줬다"며 "제가 조합장이다"라고 소개했다.

  • 글자크기 설정
출처장범준 인스타그램 캡처
13일 가수 장범준(아래)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윤수일의 '아파트'를 리메이크한 음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출처=장범준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윤수일의 노래 '아파트'가 장범준에 의해 42년 만에 재건축 완공을 앞뒀다.

13일 장범준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경축! 오늘 오후 6시 아파트 완공"이라며 '아파트' 리메이크 음원 발매를 밝혔다. 

장범준은 지난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알고 지내던 기획사 사장님이 먼저 협업을 제안했다"며 '아파트'를 리메이크하게 된 배경을 이야기했다.

영상에 따르면 장범준은 지난 8일 윤수일을 만나 '아파트' 음원 리메이크 관련해 설명했다. 이후 함께 장범준과 부산 버스킹을 한 윤수일은 "장범준이 저의 노래 '아파트'를 재개발해 줬다"며 "제가 조합장이다"라고 소개했다. 

이날 장범준이 SNS에 일부 공개한 음원을 들어보면 원곡보다 밝고 경쾌한 느낌으로 편곡했다. 장범준의 '아파트'는 과거 싱글에 사용했던 7일 치 바이닐(LP)로 발매될 예정이다.

이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장범준 목소리와 노래가 너무 잘 어울린다", "도입부만 들어도 너무 좋다", "벌써 좋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윤수일의 '아파트'는 블랙핑크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노래 '아파트'로 역주행하며 관심을 끌었다. 로제의 '아파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진입하며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