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성‧허형규 케이메디허브 연구원 '한국가시화정보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2024-11-07 15:58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권민성 연구원, 허형규 선임연구원이 '2024 한국가시화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7일 전했다.

    케이메디허브 권민성 연구원과 허형규 선임연구원은 강원대학교 연구진과 함께 '승모판막 역류 진단을 위한 4D flow MRI 기반 3D-PISA 기법 개발'을 주제로 '생체 유동' 분야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연구진은 승모판 역류가 발생할 때 천공의 유입부의 속도 변화를 4차원 자기공명영상(4D flow MRI)으로 측정하고 역류량을 정밀하게 유추할 수 있는 3D-PISA(Proximal Isovelocity Surface Area) 기술을 개발했다.

  • 글자크기 설정

4D flow MRI 활용 심판막 질환 연구, 생체 유동 분야

케이메디허브 권민성 연구원 허형규 선임연구원이 ‘2024 한국가시화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4D flow MRI를 활용한 3D-PISA기법 개발 개념도좌와 우수논문상우을 수상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 권민성 연구원, 허형규 선임연구원이 ‘2024 한국가시화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4D flow MRI를 활용한 3D-PISA기법 개발 개념도(좌)와 우수논문상(우)을 수상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권민성 연구원, 허형규 선임연구원이 ‘2024 한국가시화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7일 전했다.
 
한국가시화정보학회는 눈에 보이지 않는 물리, 화학적 변화를 가시화하고 연구하기 위해 설립되어 의료, 기계, 생명, 자연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술활동 및 협력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권민성 연구원과 허형규 선임연구원은 강원대학교 연구진과 함께 ‘승모판막 역류 진단을 위한 4D flow MRI 기반 3D-PISA 기법 개발’을 주제로 ‘생체 유동’ 분야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연구진은 승모판 역류가 발생할 때 천공의 유입부의 속도 변화를 4차원 자기공명영상(4D flow MRI)으로 측정하고 역류량을 정밀하게 유추할 수 있는 3D-PISA(Proximal Isovelocity Surface Area) 기술을 개발했다.
 
또한, 연구진은 강원대학교의 이주연, 하호진과 공동연구를 통해 승모판의 움직임을 모사한 폐쇄부전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하여 3D-PISA 기술의 정밀도를 검증했다.
 
본 기술은 고령화 및 서구적 식습관에 의해 승모판 폐쇠부전 등 심판막 질환의 발생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승모판막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분석, 정밀하게 진단함으로써 심장판막 질환 환자의 정밀의료진단 기법 개발에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성과는 연구진의 노고와 열정을 보여주는 중요한 결과이며, 앞으로 더욱 활달한 연구를 통해 첨단 의료기술 개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케이메디허브는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