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연구원과 인턴이 ‘2024 제18회 한국재활복지공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각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6일 전했다.
이번 ‘2024 제18회 한국재활복지공학회 정기학술대회’는 ‘초고령사회를 위한 스마트 재활복지공학의 역할과 미래’를 주제로 지난 1일부터 이틀간 대구 계명대학교에서 개최되었으며, 지난 1년간 게재된 재활의료기기 관련 논문 중 연구내용과 영향력이 우수한 연구를 심사, 선정해 논문저술상을 수여했다.
정의성 책임연구원은 “ITE 타입 커스텀 이어폰은 개인 맞춤형 이어몰드 기술과 음향 특성에 맞는 이어튜브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귓속형 생체신호 분석기술과 접목된 하이엔드 이어폰 제작을 위한 융합기술 개발 효과가 기대되어 현장에 참여한 연구자들의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디지털시스템팀에서 현장실습 중인 대구가톨릭대학교 박익규, 이기환 학생도 학부생논문경진대회 부분에 출전하여 ‘스마트 글라스에서의 맥박측정’과 ‘심탄도 맥박측정’을 주제로 각각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이기환 학생은 “학교에서 이론으로만 배운 내용을 현장 실무에 적용하고, 논문 투고와 발표 경험을 쌓으면서 수상까지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박익규 학생은“앞으로도 관련 공부를 지속하여, 재활의료 분야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앞으로 케이메디허브가 재활의료 기반 연구와 현장 실무에 강한 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