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품질과 맛으로 김장을'…임실 아삭아삭김장페스티벌, 내달 22~24일 개최

2024-10-31 13:46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북 임실군은 다음달 22일부터 24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절임배추와 양념 등을 앞세워 '제9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김장축제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축제 현장에서 김장하는 '김장 체험'과 택배 배송이나 현장 수령(드라이브 스루)으로 절임 배추와 양념을 받아볼 수 있는 '판매행사' 등 크게 2가지로 진행된다.

    김장 체험과 온·오프라인 판매행사의 모든 사전 예약은 1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 글자크기 설정

치즈테마파크서 김장체험 축제, 이벤트·음식부스 운영…절임배추, 양념 등 싼 가격에

사진임실군
[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은 다음달 22일부터 24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절임배추와 양념 등을 앞세워 ‘제9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김장축제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축제 현장에서 김장하는 ‘김장 체험’과 택배 배송이나 현장 수령(드라이브 스루)으로 절임 배추와 양념을 받아볼 수 있는 ‘판매행사’ 등 크게 2가지로 진행된다.

김장 체험과 온·오프라인 판매행사의 모든 사전 예약은 1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김장 체험 행사에서는 개막식, 김장 시연, 즉석 노래자랑을 통해 참여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수육과 밥, 김치, 국 세트를 1만원에 판매하는 음식부스도 운영한다. 

판매가격은 절임 배추(20㎏)와 양념(10㎏) 세트 품목 가격이 택배비를 포함해 19만5000원이다.  

단,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에서 직접 수령할 경우 택배비를 제외한 18만7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특히 체험행사에서는 가족과 지인들과 함께 방문해 즐거운 축제 분위기 속에서 미리 예약한 절임배추와 양념을 버무려 김치통에 가져가면 된다.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2016년 첫해부터 신청자가 꾸준히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총 101톤이 소진되어 5억 1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성과를 올렸다. 올해에도 사업 물량 100톤 이상을 확보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절임 배추와 양념을 판매할 계획이다.

심민 군수는 “임실에서 생산된 건강한 배추와 고추, 무 등 농산물을 활용한 김장 김치를 소비자가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장 세트 주문은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 전화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