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시니어드림센터' 준공식 개최

2024-10-30 14:22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상주시는 30일 국토부 도시재생뉴딜사업 중심시가지형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된 '시니어드림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어르신들의 숙원이었던 시니어드림센터가 준공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노인회관 이전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문하 지회장은 "많은 내빈들이 함께한 가운데 준공식을 열게 되어 감사 드린다"며 "한층 쾌적한 환경에서 지역 노인들의 권익증진 및 복리 향상을 대표하는 중추적인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문화‧복지‧소통의 공간으로 재탄생

사진상주시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30일 국토부 도시재생뉴딜사업 중심시가지형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된 ‘시니어드림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이자 국회의원과 안경숙 시의회의장, 남영숙․김홍구 도의원을 비롯해 노인회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감사패 수여,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 라운딩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1987년 건립된 노인회관의 노후화와 고령화로 인해 늘어나는 복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민선 8기 상주시 역점시책 및 공약사항으로 적극 추진 된 시니어드림센터는 2020년부터 지난 4년간 총사업비 58억 3600만원을 투입해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연면적 1,146㎡,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다.
 
특히 부족한 주차 공간을 위해 인근 토지 100여 평을 추가로 확보해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체력단련실, 취미교실, 야외소공원, 커뮤니티센터 등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의 여가 선용과 건강증진을 위한 편안한 쉼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어르신들의 숙원이었던 시니어드림센터가 준공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노인회관 이전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문하 지회장은 “많은 내빈들이 함께한 가운데 준공식을 열게 되어 감사 드린다”며 “한층 쾌적한 환경에서 지역 노인들의 권익증진 및 복리 향상을 대표하는 중추적인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