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과학연구소(ADD) 국방시험연구원은 10월과 11월 동안 연구시설 인근의 삼척, 창원, 해미 지역 청소년 62명에게 총 214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지급은 국방 연구개발의 핵심 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진행되며,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실천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창원시험장은 10월 14일 창원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제17회 국방과학연구소 창원시험장 지역주민 장학금 수여식’에서 창덕중학교와 경남관광고등학교 등 9개 학교 소속 학생 23명에게 총 950만원을 지급했다. 해미에 위치한 항공시험장은 11월 중 언암초등학교, 해미중학교, 서산고등학교 등 4개 학교 학생 9명에게 총 29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국방시험연구원의 연구·시험시설은 무기체계 성능 검증을 통해 국방력 강화와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장학금 전달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기여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장학금 전달, 이웃돕기 성금 기탁, 지역 학생 대상 현장 견학 등과 같은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명종 국방시험연구원장은 “이번 장학금 전달이 지역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며, 청소년들의 성장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