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 맡는다

2024-10-27 12:23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내년 하반기 한국서 개최되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의장'을 맡는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페르난도 자발라 2024 APEC CEO 서밋 의장으로부터 의사봉을 인수 받고, 내년 행사 주제와 계획을 밝힐 계획이다.

    한국 ABAC 위원인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이규호 코오롱 부회장,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도 APEC CEO 서밋을 비롯해 ABAC위원-APEC 정상과의 대화, ABAC 4차 회의 등 경제인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페루를 방문한다.

  • 글자크기 설정

대한상의, 'APEC CEO 서밋' 추진단 출범

최태원, 올해 서밋 참석 위해 내달 페루 방문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진SK그룹
최태원 SK그룹 회장이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내년 하반기 한국서 개최되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의장’을 맡는. [사진=SK그룹]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내년 하반기 한국서 개최되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의장’을 맡는다.

27일 대한상의에 따르면 내년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리는 APEC CEO 서밋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APEC CEO 서밋 추진단’을 개최 1년여를 앞두고 출범했다.
APECCEO 서밋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 회원 정상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인 1000여 명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경제인 행사 중 하나다.

대한상의는 APEC 기업인 자문위원회(ABAC) 한국 사무국으로 APEC 정상회의 기간 중 APEC CEO 서밋을 비롯해 ‘ABAC 위원-APEC 정상과의 대화’등 주요 경제인 행사를 주관한다.

또, ABAC 한국 사무국으로서 1년에 4차례 개최되는 ABAC 회의에 참가해 국내 기업들의 건의사항이 APEC 정상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논의를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인공지능(AI), 에너지, 금융, 신산업분야 글로벌 CEO 등을 초청해 다양한 협력 포럼도 준비 중이다. 

이에 대한상의는 ‘APEC CEO 서밋 추진단’을 출범하고 행사 준비를 본격화한다. 추진단은 총괄운영실, 정책지원실, APEC협력센터 등 2개실 1개 센터로 구성했다. 이에 따라 임충현 총괄운영실장, 정범식 정책지원실장, 유종철 APEC협력센터장을 새로 선임했다.

올해 ‘2024 APEC CEO 서밋’은 내달 14일부터 15일까지 페루에서 열린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은 APEC CEO 서밋 의장 자격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페르난도 자발라 2024 APEC CEO 서밋 의장으로부터 의사봉을 인수 받고, 내년 행사 주제와 계획을 밝힐 계획이다.

한국 ABAC 위원인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이규호 코오롱 부회장,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도 APEC CEO 서밋을 비롯해 ABAC위원-APEC 정상과의 대화, ABAC 4차 회의 등 경제인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페루를 방문한다. 조현상 부회장은 내년도 ABAC 의장이자 올해 공동 의장이다.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20년 만에 열리는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상의가 가진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총동원하겠다”며 “내년 APEC 경제인 행사가 기업과 정부, 회원국과 지역을 연결하는 가교가 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질적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