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브루노 마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로제가 올린 엠넷 음악 순위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 1위 소식을 리그램했다.
그러면서 한글로 “한국 팬 여러분 너무 감사합니다, 첫 음방 1위 해서 아침 내내 울었어요. 1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로지 너무 고맙고, 아파트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적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Love, Bruno 오빠”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4일 방송된 ‘엠카운트다운’에서 ‘아파트’가 1위를 차지하자 로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루노 마스에게 "네가 해냈다(U Made it)"라고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미국 애틀랜틱레코드 소속인 로제는 같은 소속사 가수인 브루노 마스에게 협업을 제안해 곡 '아파트'를 작업했다. '아파트'는 로제가 술자리에서 자주 하는 아파트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한 곡으로, 지난 18일 공개 이후 전 세계에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TOP 100'에서 1위를 석권했으며,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를 비롯해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브루노 마스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2500만뷰를 돌파했고, 공개 5일 만에 1억뷰를 달성했다. 브루노 마스는 직접 뮤직비디오 디렉팅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