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펌라운지] 광장, 31일 '제10회 M&A 포럼' 개최

2024-10-24 10:08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법무법인 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이 오는 31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2층 라일락룸에서 국내 M&A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제10회 광장 M&A 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에서 M&A가 본격 태동한 지 벌써 30년 가까이 된 가운데, 각 세대를 대표하는 5명의 변호사들이 각자의 경험담과 에피소드를 나누며 한국 M&A 시장의 변천사와 이정표가 되는 사건 등을 생생히 전하고, 한국 M&A 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M&A 포럼을 기획한 이형근 대표변호사는 "광장 M&A 포럼은 국내 M&A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 전문가 집단인 광장이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보답의 기회이자 광장이 그간 쌓아온 전문성을 M&A 실무자들과 널리 공유하는 시간"이라며 "모든 분께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법무법인 광장
[사진=법무법인 광장]


법무법인 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이 오는 31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2층 라일락룸에서 국내 M&A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제10회 광장 M&A 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매년 가을 열리는 광장 M&A 포럼은 광장 기업자문·M&A그룹 파트너들이 최신 M&A 이슈를 소개하는 자리다. 국내에서는 광장이 이러한 행사를 처음으로 기획 및 개최해 왔는데,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서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광장 기업자문그룹을 맡고 있는 이형근 대표변호사(사법연수원 23기)의 인사말로 시작하는 이번 M&A 포럼은, 2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2024 Korean M&A Deal Trends’를 주제로 한 세션 1 에서는 광장의 윤용준 변호사(연수원 31기), 박경균 변호사(연수원 39기), 강정해 변호사(연수원 44기)가 발표자로 나선다. 이들은 최근 3년 동안 광장이 자문해 성사된 주요 M&A 거래를 분석함으로써, 법률·계약 관점에서의 한국 M&A 트렌드를 살펴보고 이와 관련된 실무적 시사점을 공유한다.

이어 세션 2에서는 광장의 김상곤 대표변호사(연수원 23기)와 문호준 변호사(연수원 27기), 강기욱 외국변호사, 구대훈 변호사(연수원 35기), 박지형 변호사(연수원 41기)가 ‘한국 M&A 30년–광장이 경험한 M&A 시장과 법리 발전’을 주제로 좌담에 나선다. 한국에서 M&A가 본격 태동한 지 벌써 30년 가까이 된 가운데, 각 세대를 대표하는 5명의 변호사들이 각자의 경험담과 에피소드를 나누며 한국 M&A 시장의 변천사와 이정표가 되는 사건 등을 생생히 전하고, 한국 M&A 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M&A 포럼을 기획한 이형근 대표변호사는 “광장 M&A 포럼은 국내 M&A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 전문가 집단인 광장이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보답의 기회이자 광장이 그간 쌓아온 전문성을 M&A 실무자들과 널리 공유하는 시간”이라며 “모든 분께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M&A 포럼에 대한 참가 신청은 광장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현재 오프라인 참가 신청은 마감된 상태로, 오프라인 대기 신청 및 온라인 참가 신청만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