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지니포럼 '지니어워즈' 수상

2024-10-23 17:02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이 23일 전북 전주에서 개막한 '제5회 지니포럼(GENIE Forum)'에서 지역 신산업 혁신기업 발굴·육성과 경제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지니어워즈'를 수상했다.

    지니포럼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국민연금공단이 주관하는 글로벌 금융·경제포럼이다.

    매년 전주에서 개최되며, 지니어워즈는 경제, 금융, 균형발전 등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경제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한 국내외 인물에게 수여된다.

  • 글자크기 설정

금융‧경제‧균형발전 분야 공적 높이 평가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왼쪽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왼쪽)과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제5회 지니포럼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산업은행]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이 23일 전북 전주에서 개막한 ‘제5회 지니포럼(GENIE Forum)’에서 지역 신산업 혁신기업 발굴·육성과 경제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지니어워즈’를 수상했다.
 
지니포럼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국민연금공단이 주관하는 글로벌 금융·경제포럼이다. 매년 전주에서 개최되며, 지니어워즈는 경제, 금융, 균형발전 등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경제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한 국내외 인물에게 수여된다.
 
역대 수상자는 △로빈 빈스 뉴욕멜론은행 회장(2023), △한영석 현대증공업 부회장(2022) △구자열 LS 회장(2021) △오바마 재단(2020) 등이다.
 
강석훈 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북을 포함한 대한민국 전역의 벤처생태계 활성과 지방 주도의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필요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