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세일즈·마케팅 총괄에 마르코 슈베르트 선임

2024-10-21 09:46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아우디는 세일즈·마케팅 총괄에 마르코 슈베르트를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후 3년 간 중국 아우디 세일즈 부문 사장으로 재임한 뒤 2021년부터는 포르쉐 유럽 지역 부사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국제 경험을 쌓아왔다.

    마르코 슈베르트는 "아우디는 훌륭한 전통과 강력한 팀을 가진 브랜드"라면서 "아우디의 개척가 시선은 내 경력에 큰 영향을 미쳤고, 지금은 아우디가 중요한 계획을 눈앞에 두고 있는 만큼 고향으로 돌아오는 느낌"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아우디 AG 이사회 및 폭스바겐그룹 영업부문 확대경영위원회 합류

아우디 세일즈•마케팅 총괄 마르코 슈베르트
마르코 슈베르트 아우디, 세일즈·마케팅 총괄[사진=아우디]

아우디는 세일즈·마케팅 총괄에 마르코 슈베르트를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만프레도 도스 아우디 감독 위원회 의장은 이번 인사에 대해 "국제적인 경험을 쌓은 마르코 슈베르트는 아우디가 글로벌 시장 내의 복잡한 과제를 극복하는 데 가장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포르쉐에서 3년만에 아우디로 복귀한 마르코 슈베르트는 자동차 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으며, 그중 20년을 아우디에서 근무했다. 

독일 마그데부르크 출신으로, 아우디 북유럽 지역을 이끌다가 2014~2017년 아우디 스웨덴 상무 이사를 역임한 뒤 2018년까지 스코다에서 아시아 및 해외 영업 부문 수장을 맡았다.

이후 3년 간 중국 아우디 세일즈 부문 사장으로 재임한 뒤 2021년부터는 포르쉐 유럽 지역 부사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국제 경험을 쌓아왔다.
 
마르코 슈베르트는 "아우디는 훌륭한 전통과 강력한 팀을 가진 브랜드"라면서 "아우디의 개척가 시선은 내 경력에 큰 영향을 미쳤고, 지금은 아우디가 중요한 계획을 눈앞에 두고 있는 만큼 고향으로 돌아오는 느낌"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아우디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큰 규모로 제품 출시 공세를 펼치고 있는 만큼 시장에서 변화를 만들어가고 전 세계 사람들이 아우디에 계속해서 열광하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게르놋 될너(Gernot Döllner) 아우디 AG CEO는 "여러 그룹 브랜드와 아우디 세일즈 부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입증된 세일즈 전문가 마르코 슈베르트를 재영입해 기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