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시 부문 '최우수상'ㆍ관광 부문 '대상' 수상

2024-10-18 15:43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남 여수시는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시(市) 부문 '최우수상'과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시민 참여형 'SNS 서포터즈'를 운영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비롯한 주요 행사와 여수의 숨은 명소 등을 홍보하고 있으며, 영미권·중국·일본 등 해외 SNS 매체를 통해 관광·마이스(MICE) 산업을 소개하며 외국인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60초로 즐기는 여수, 숏폼 공모전'을 개최해 차별화된 콘텐츠로 여수를 홍보하며 SNS 내용과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 심사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글자크기 설정

9년 연속 수상…"2관왕 달성"

여수시가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 부문에서 첫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여수시
여수시가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 부문에서 첫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여수시]

전남 여수시는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시(市) 부문 ‘최우수상’과 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것은 첫 사례로, 76개국이 참여한 전국 지자체 최초의 ‘여수 국제 웹페스트’ 흥행과 시기에 맞는 여행지 소개, 제철 음식을 활용한 콘텐츠로 시민·관광객과 꾸준히 소통한 결실이라고 자평했다.
여수시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해 시 공식 채널인 ‘여수이야기’와 관광 전문 채널인 ‘힐링여수야’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민 참여형 ‘SNS 서포터즈’를 운영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비롯한 주요 행사와 여수의 숨은 명소 등을 홍보하고 있으며, 영미권·중국·일본 등 해외 SNS 매체를 통해 관광·마이스(MICE) 산업을 소개하며 외국인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60초로 즐기는 여수, 숏폼 공모전’을 개최해 차별화된 콘텐츠로 여수를 홍보하며 SNS 내용과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 심사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기명 시장은 “SNS를 통한 정책홍보 노력의 결실로 2관왕을 차지하게 되어 기쁘다”며 “민선 8기 시정의 가장 중요한 근간이 소통과 화합인 만큼 SNS 채널을 더욱 활성화해 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과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SNS 활용역량을 종합 평가해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국내 SNS 분야에서는 권위 있는 상으로 손꼽히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