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농협과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후원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농협중앙회 박옥래 경기본부장 및 (사)고향주부모임경기도지회 정우숙 도지회장, 방세환 광주시장, 구평회 광주시지부장, 광주 관내 조합장,
김진양 교장 등이 참석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쌀 소비촉진 홍보사업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으로 쌀 가공품(쌀국수, 식혜) 및 홍보 전단지 1000set 등을 전달했다.
정우숙 도지회장은 “아침밥은 잠을 자는 동안 섭취 못했던 포도당을 섭취함으로써 두뇌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준다.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에 도움을 주는 아침식사가 매우 중요한 식습관임을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자연을 자원으로' 상생협력사업 들풀수거 시연회 개최
국내산 조사료 생산량 감소 및 물가 상승으로 인해 가격이 지속 인상되는 상황에서 공급 안정화를 위해 조사료 확보가 시급해 하천부지 등 유휴지를 활용한 조사료 생산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홍보 하기 위해 시연회를 실시했으며 파주연천축협에 들풀 수거 운영을 위탁한 9보병사단과의 상생협력 관계 유지 및 원활한 들풀 조사료 수급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임진강 하천부지 야생초 조사료 사업 추진 경과 보고 △관할 축협의 하천부지 들풀 수거 시연 △군은 사계(射界) 확보 및 휴면자원 적극 활용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생생협력 협조 당부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농협 박옥래 본부장은 사료비 절감을 위한 대책으로 들풀 이용 확대운동 추진, 우수 축협 사례 전파, 지자체와 일선 축협의 협력사업으로 공익적 가치가 상승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축산농가 경영안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