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4회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운영

2024-10-03 10:33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가 오는 5일 제4회 찾아가는 팝업놀이터를 시청 광장에서 운영한다.

    한편 시는 2021년 8월 30일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한 이후 4년 차를 맞이했다.

    또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운영을 비롯, 아동친화적 놀이터 조성, 아동참여단 운영 등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25개의 아동친화 전략사업을 추진하며, 2024년 12월 유니세프 상위단계 인증을 준비중이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오는 5일 제4회 찾아가는 팝업놀이터를 시청 광장에서 운영한다.
 
2일 시에 따르면, 팝업놀이터는 일상 공간을 하루 동안 놀이터로 만들어서 놀고 원상태로 되돌려 놓는 방식의 놀이터를 말한다.
 

참여대상은 7~12세 아동을 포함한 가정으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한 300여명을 선정했다.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행사인만큼 1~3회까지 아이들이 즐겨온 놀이들을 활용한 ‘내맘대로 팝업놀이터’를 주제로 다양한 놀이를 진행한다.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놀이활동은 ‘쌩쌩이만들기’, ‘구슬치기’, ‘고누놀이’, ‘림보놀이’, ‘등 다양하며, 놀이활동가 6명과 자원봉사자 30여명이 아동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놀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시는 매회 팝업놀이터 마다 놀 권리 인식개선 캠페인 부스를 설치해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소개하고,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갖게 한다.
 
4차 팝업놀이터에서는 아이들 모두 각자의 놀이꽃을 활짝 피울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위한 ‘꽃팔찌 만들기’를 시행할 예정이다.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한편 시는 2021년 8월 30일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한 이후 4년 차를 맞이했다. 또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운영을 비롯, 아동친화적 놀이터 조성, 아동참여단 운영 등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25개의 아동친화 전략사업을 추진하며, 2024년 12월 유니세프 상위단계 인증을 준비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