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다른 이커머스 업체들 처럼 뷰티 버티컬 서비스에 뛰어든다. 쿠팡은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R.LUX를 통해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인기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차별화된 서비스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알럭스는 로켓배송(Rocket)과 럭셔리(Luxury)의 합성어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품격에 차별화된 로켓 서비스를 더해 전에 없던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다. 기존의 로켓럭셔리를 독립적인 럭셔리 버티컬 서비스인 알럭스로 확대 개편한 것으로, 알럭스가 엄선한 럭셔리 브랜드 제품을 직매입해 고객들에게 빠른 배송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명품 버티컬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알럭스는 고객들에게 명품 뷰티샵에 방문한 것과 같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럭셔리 브랜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자경험(UX) 디자인에 블랙&화이트 콘셉트를 적용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고객들은 다채로운 브랜드의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쇼핑을 즐길 수 있고, 럭셔리 브랜드사들도 버티컬 공간을 찾는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제품 판매를 확대할 수 있다.
알럭스에는 SK-II와 르네휘테르를 비롯해 에스티로더, 설화수, 비오템, 더 후 등 20개 이상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알럭스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직매입하며 브랜드가 100% 정품을 보장한다. 실제 고객들은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정품 표식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알럭스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은 맞춤형 시그니처 패키지에 담겨 배송된다. 고객들은 선물을 받는 듯한 특별한 경험과 함께 명품 뷰티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당일 또는 다음날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알럭스 이용 고객을 위한 전용 고객 상담 센터도 운영될 예정이다. 명품 브랜드와 협업해 자체 제작한 콘셉트 영상, 화보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신 뷰티 트렌드 정보도 제공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고객들이 손꼽아 기다린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신제품도 알럭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하고 로켓배송으로 다음날 빠르고 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며 "알럭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혜택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에게 품격과 편리함을 갖춘 전에 없던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