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경상북도 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서 1위 달성

2024-09-27 14:2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성주군농업기술센터가 2024년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에서 우수농산물 홍보로 경북 1위, 화합한마당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

    김주섭 성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정보화농업인은 성주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농업경영 혁신을 이끄는 리더로 자리매김하며, SNS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와 소통하는 전문 농업경영인으로서 귀농인 및 신규 농업인이 보고 배울 수 있는 모델이 되어달라"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정보화를 선도하는 농업인 육성 및 농업·농촌의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2007년에 설립돼, 현재 4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경북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에서 3개 부문에서 스마트콘텐츠 '대상'을 비롯해 4점 수상, 중앙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고,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정보화농업인 육성을 위해 농업회계의 이해와 활용,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교육 및 농산물 홍보영상 제작 등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전체 준우승으로 성주군정보화농업인 역량 과시

성주군 관계자들이 경북 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서 입상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성주군
성주군 관계자들이 경북 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서 입상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성주군농업기술센터가 2024년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에서 우수농산물 홍보로 경북 1위, 화합한마당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김천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등 정보화농업인들의 우수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경북 시군 농․특산물의 개발과 홍보를 통해 회원 상호 간의 경영 마케팅 역량을 향상 시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행사에서 ‘시군 우수농산물 전시 홍보’부문에서 우리군이 경북 1위, 단체게임, 화합한마당 등 전체 행사에서 영양, 영덕과 함께 준우승을 차지해 성주군과 정보화농업인연합회의 위상을 높였다.
 
김주섭 성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정보화농업인은 성주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농업경영 혁신을 이끄는 리더로 자리매김하며, SNS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와 소통하는 전문 농업경영인으로서 귀농인 및 신규 농업인이 보고 배울 수 있는 모델이 되어달라”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정보화를 선도하는 농업인 육성 및 농업·농촌의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2007년에 설립돼, 현재 4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경북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에서 3개 부문에서 스마트콘텐츠 ‘대상’을 비롯해 4점 수상, 중앙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고,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정보화농업인 육성을 위해 농업회계의 이해와 활용,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교육 및 농산물 홍보영상 제작 등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