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올해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게임에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리니지 리마스터에서는 9월 25일까지 '달 토끼 키링 상인 루나'와 '이벤트 판매 상인 룬룬'이 기란 광장에 출현한다.
리니지2는 10월 2일까지 본 서버, 에바 서버 및 말하는 섬 서버 대상 ‘보름달 상점’을 운영한다. 이용자는 미션을 수행해 보름달 티켓을 획득하고 보름달 상점에 참여해 ‘영웅 인형 소환권’, ‘+8 특수 장비 상자’, ‘4성 마법서’, ‘보름달 주화’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각성 서버는 9월 25일까지 ‘추석맞이 보름달 대축제’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풍등을 제작해 날려 ‘활력 꿀송편’, ‘한복 외형 가공석’ 등을 얻을 수 있다. 풍등을 일정 횟수 이상 날리면 이벤트 기간 동안 무제한 버프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모든 캐릭터에게 ‘한가위 보름달의 축복’ 버프(강화효과)가 적용된다.
블레이드&소울은 추석 기념 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의 추석 감사 인사 편지에서 쿠폰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고대의 태천명왕 천체조각’, ‘홍문수 결정’, ‘수호수 결정’, ‘광혼석 결정’, ‘성흔석 결정’ 등을 선물로 받는다. 등록은 9월 13일부터 20일까지 가능하다.
리니지2M은 전 서버에서 총 9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추석 연휴 동안 서버별 풍성한 혜택이 담긴 한정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9월 19일까지 주어진 문구를 조합해 추석 덕담을 완성하고, 추첨을 통해 ‘은총의 성물’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25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고급 결정체’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우편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도 제공될 예정이다.
리니지W는 9월 19일까지 ‘한가위 기념 스페셜 푸시’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매일 2회 우편을 통해 ‘꿀 송편(이벤트)’, ‘월병(이벤트)’ 등 버프 아이템과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다. 9월 25일까지 열리는 ‘몽환의 섬 송편 호랑이’ 이벤트에서는 몽환의 섬에 나타나는 ‘호랑이’를 처치해 보름달 주화를 얻고,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2는 9월 25일까지 ‘달디단 반달호수’ 이벤트 던전을 연다. 이용자는 몬스터를 처치해 쌀가루(이벤트)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쌀가루(이벤트)는 '진경: 심검’, '전설 영쇄 도전 상자(각인)', ‘달디단 꿀송편(이벤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하다. 해당 기간 동안 게임 출석을 통해 ‘달디단 꿀송편(이벤트)’, ‘전설 아이템 제작 재료’ 등도 획득할 수 있다.
9월 18일 저녁 8시 40분에는 '비탄의 투기장, 레이드 스테이지(RAID STAGE) 환야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설 7강 방어구 선택 상자’, ‘진마봉옥(각인)’, ’영광의 순간 봉마함(각인)’ 등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