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에 가족들과 여기로"...즐길거리로 명절 고객 맞이하는 유통가

2024-09-14 18:0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최근 명절에는 미리 고향에 다녀와 남은 연휴를 가족들과 보내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롯데물산이 운영하는 롯데월드몰은 개장 10주년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공공미술 프로젝트 '랍스터 원더랜드'를 진행한다.

    영국 출신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필립 콜버트(Philip Colbert)'와 협업한 프로젝트로, 작가의 상상력 넘치는 작품들로 롯데월드타워·몰을 가득 채운다.

  • 글자크기 설정
스타필드 안성에서 진행 중인 ‘LEGO CITY  레고 시티 세상에서 무선조종 체험하기 팝업스토어에서 어린이 고객들이 ‘액션 디오라마존’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안성에서 진행 중인 ‘LEGO CITY : 레고 시티 세상에서 무선조종 체험하기' 팝업스토어에서 어린이 고객들이 ‘액션 디오라마존’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최근 명절에는 미리 고향에 다녀와 남은 연휴를 가족들과 보내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유통업계가 추석 당일까지 영업을 이어가거나 연휴 기간 행사를 진행하면서 고객맞이 채비에 분주하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갤러리아백화점이 추석 연휴 기간 다양한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은 웨스트 2층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까지 ‘퍼퓸 플라워’ 증정과 ‘럭키드로우’ 행사를 연다. 22일까지는 2층 매장에서 1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웨스트 3층에서는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페치(Fetch)’의 팝업을 25일까지 운영한다. 페치는 빈티지 아이템에서 영감을 받은 의류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트리트 브랜드다.
 
수원 광교에서는 18일까지 △슈콤마보니 △커스텀멜로우 △왁 등 총 11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오롱 패션위크’를 선보인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12%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를 증정하고 브랜드별 추가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20·30세대가 선호하는 SPA(제조·유통 일괄)브랜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22일까지 무신사스탠다드에서 추석 기념 최대 80% 할인하며 에잇세컨즈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실내외 조경식물부터 테라리움(유리병 안의 식물 가꾸기)까지 만나볼 수 있는 ‘노플랜트 노라이프’ 팝업을 29일까지 운영한다. 토끼, 돌고래, 청룡 등 동물 모양 바람떡으로 유명한 ‘바니윙스’ 팝업도 19일까지 운영한다.
 
스타필드는 온 가족이 즐거운 ‘명절 놀이터’로 변신했다. 스타필드 안성은 오는 22일까지 레고로 만든 작은 도시가 펼쳐진다. 레고와 함께 레고 시티 제품들을 테마로 한 ‘LEGO CITY : 레고 시티 세상에서 무선조종 체험하기' 팝업스토어를 열고, 나만의 자동차 만들기부터 디오라마 전시, 자동차 경주까지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고양점은 각종 장난감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영실업 플레이타운’을 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완구 전문기업 영실업의 ‘엉뚱발랄 콩순이’, ‘시크릿쥬쥬’, ‘베이블레이드X’, ‘또봇’이 총집합해 인기 제품들을 선보이며 브랜드별로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상품도 증정한다.
 
수원점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다양한 명절 놀거리를 마련했다. 한복 대여 및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으며, 마술, 마임, 인형극 등 예술 공연도 펼쳐진다.
 
롯데물산이 운영하는 롯데월드몰은 개장 10주년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공공미술 프로젝트 ‘랍스터 원더랜드’를 진행한다. 영국 출신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필립 콜버트(Philip Colbert)’와 협업한 프로젝트로, 작가의 상상력 넘치는 작품들로 롯데월드타워·몰을 가득 채운다.
 
행사 기간 석촌호수에는 16m 높이 대형 랍스터 벌룬을,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는 12m 높이 랍스터 벌룬 두 점을 전시한다.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는 마르셀 뒤샹의 ‘샘’을 재해석한 약 12m 높이 랍스터 벌룬과 문어를 뒤집어쓴 랍스터 모양의 약 7m 높이 벌룬을 설치한다. ‘랍스터 스팸 캔(Lobster Spam Can)’, ‘랍스터 수프 캔(Lobster Soup Can)’ 등 필립 콜버트의 작품 다섯 점도 함께 전시된다.
 
롯데월드타워·몰 안에서도 랍스터 포토존 8곳을 만날 수 있다. 9월 6일부터 29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타워·몰 곳곳에 숨겨진 포토존을 찾아 이벤트에 참여하고 월드파크에 위치한 부스를 방문하면, 캐릭터 풍선, 볼펜 3종 세트, 친환경 텀블러 등 필립 콜버트 굿즈를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