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The Star 영천채용박람회 개최...'청년 일자리 창출에 박차'

2024-09-11 08:35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영천을 청년이 정착하는 젊은 역동적인 도시로 리 빌딩 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를 위해 영천시는 지난 10일 대구가톨릭대학교 취창업관에서 영천시취업지원센터와 대학일자리+센터가 공동으로 'The Star 영천채용박람회'를 개최해, 학생들과 지역 기업을 잇는 채용면접 및 다양한 취업·채용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대구가톨릭대학교가 연중 추진하는 '멀티테마 미니채용박람회'의 하나로, 지난해 영천시 12개 우수기업이 참가한 'The Star 영천채용박람회'의 성공개최에 힘입어 다시 열리게 됐다.

  • 글자크기 설정

최기문 시장 "청년 맞춤형 지원 체계 강화"

최기문 영천시장왼쪽과 성한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이 ‘지역 정주 인재 육성 업무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영천시
최기문 영천시장(왼쪽)과 성한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이 ‘지역 정주 인재 육성 업무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영천을 청년이 정착하는 젊은 역동적인 도시로 리 빌딩 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를 위해 영천시는 지난 10일 대구가톨릭대학교 취창업관에서 영천시취업지원센터와 대학일자리+센터가 공동으로 ‘The Star 영천채용박람회’를 개최해, 학생들과 지역 기업을 잇는 채용면접 및 다양한 취업·채용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대구가톨릭대학교가 연중 추진하는 ‘멀티테마 미니채용박람회’의 하나로, 지난해 영천시 12개 우수기업이 참가한 ‘The Star 영천채용박람회’의 성공개최에 힘입어 다시 열리게 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성한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양쌍봉 영천고용복지센터소장 등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고, 지역고용지원기관들도 청년고용정책과 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등을 알리는 취업 컨설팅 부스를 운영해 일자리 활로를 찾는 학생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영천시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지역 정주 인재 육성 업무 협약’을 체결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교육과 취업 그리고 정주 하는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고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으며, 청년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의 위기 해소를 위해 함께 협력 하기로 약속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이 박람회 개최 현장에서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있다사진영천시
최기문 영천시장이 박람회 개최 현장에서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있다[사진=영천시]
이날 박람회에는 고용 창출에 적극 협력하고 있는 영천지역 우수 기업 13개 사가 참여해 인사 담당자가 직접 기업과 직무를 설명하고, 채용 면접, 취업 상담을 진행했다. 기업현장의 구체적 정보를 얻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취업 전략을 수립하고 일자리 선택의 폭을 넓히는 자리가 됐고,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의 역할을 하며 성황 리에 진행됐다.
 
기업 면접에 참가한 대구가톨릭대의 한 재학생은 “학생들이 혼자서 고용서비스, 직업훈련, 채용정보 등을 찾아 다니며 취업을 준비하기는 벅찼는데, 이번 행사에서 취업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지역의 우수기업 담당자들과 만나 궁금했던 부분을 듣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알게 돼 앞으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기업, 지자체, 대학 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긴밀한 협력으로 추진되는 채용 박람회를 통해 많은 구인·구직자가 알찬 일자리 결실을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 청년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고용 시장에 진입해 안정과 만족을 누릴 수 있도록 빈틈없는 맞춤형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