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축전은 음악, 미술, 무용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도내 중·고등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음악 부문은 한국음악과 서양음악으로 나뉘어 23개 종목에서 경연이 펼쳐진다. 피아노 부문은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미술 부문은 중학생 4개 종목, 고등학생 4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묘, 수채화, 디자인, 만화 등의 경연이 진행되며, 무용 부문은 독무와 군무로 나뉘어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등 8개 종목에서 경연이 이루어진다.
참가 학생들은 각 부문과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경우, 갈라 콘서트 참가나 작품 전시 기회를 얻게 된다.
금고 지정 공개경쟁 재공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금고 지정 공개경쟁 공고에 따른 신청서 접수 결과 단독 응찰로 유찰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금고 지정 공개경쟁 재공고’를 5일 도교육청 누리집에 게시했다.도교육청은 지난달 19일 도교육청 누리집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금고 지정 공개경쟁 공고’를 게시하고,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했으나 1개 기관만이 응찰해 유찰됐다.
이번 재공고 이후에도 단독 응찰로 유찰될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참여 금융기관에 대해 금고지정심의위원회에서 적격성 여부를 심의해 금고를 지정할 계획이다.
재공고에 따른 별도의 금고 지정 신청에 관한 설명회는 열지 않으며 서류 열람 기간을 거쳐 오는 11일 신청(제안)서를 접수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의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