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선물이 인기"...롯데백화점, 추석 선물 세트 출시...관련 상품군 확대

2024-09-04 17:1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전점에서 국내외 프리미엄 꿀 세트부터 롯데백화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협업 상품까지 '꿀' 추석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대표 상품은 1956년부터 3대째 가업을 이어오며 전통 방식으로 완숙 꿀을 생산하는 '임형문 꿀'의 '완숙봉밀 벌집꿀', '완숙봉밀 도자기 선물세트', '샤베트꿀'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완숙봉밀 벌집꿀' 같은 경우 1년에 단 한번 채밀 가능한 자연 완숙 꿀을 벌집 형태 그대로 담아, 프리미엄 추석 선물 세트를 찾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모델이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식품관에서 꿀 추석 선물 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모델이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식품관에서 '꿀' 추석 선물 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전점에서 국내외 프리미엄 꿀 세트부터 롯데백화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협업 상품까지 ‘꿀’ 추석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우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 꿀 선물 세트를 엄선해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1956년부터 3대째 가업을 이어오며 전통 방식으로 완숙 꿀을 생산하는 ‘임형문 꿀’의 ‘완숙봉밀 벌집꿀’, ‘완숙봉밀 도자기 선물세트’, ‘샤베트꿀’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완숙봉밀 벌집꿀’ 같은 경우 1년에 단 한번 채밀 가능한 자연 완숙 꿀을 벌집 형태 그대로 담아, 프리미엄 추석 선물 세트를 찾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외 유명 프리미엄 꿀 선물 세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채취한 UMF 등급의 마누카꿀 선물 세트는 건강 상품군을 대표하는 인기 선물로 꼽힌다. 대표 상품은 ‘콤비타 마누카꿀 UMF 25+’로 뉴질랜드 마누카꿀 중에서도 가장 높은 등급의 꿀만 담아 100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그 외 인기 상품으로는 세계 5대 꿀로 유명한 ‘멕시코 찔찔체 꿀’과 ‘시베리아 알타이 꿀’, 독일의 프리미엄 아카시아꿀인 ‘랑네제 아카시아 허니콤’ 등이 있다.
 
이번 추석에는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협업 상품도 준비했다. 2015년 세계양봉대회에서 우승해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안상규 벌꿀’과 9개월간의 긴 협의 끝에 ‘안상규벌꿀 챕터 82’ 반고흐 뮤지엄 특별 에디션’을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기획해 선보인다. 15g씩 소포장한 최상급 블렌디드 꿀 스틱을 반고흐 작품이 그려진 패키지에 담아,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을 극대화했다.
 
2030세대를 겨냥한 이색 꿀 선물 세트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우리나라 프리미엄 꿀 브랜드 ‘조선양봉’의 ‘금성옥진 프리미엄’과 ‘금성옥진 세트’로 최고 등급의 벌꿀을 위스키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병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금성옥진 세트’ 같은 경우 아카시아꿀부터 야생화꿀, 옻나무꿀, 밤꿀 중 취향에 따라 2가지 꿀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더욱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다.
 
윤민석 롯데백화점 그로서리팀 꿀 담당 바이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꿀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차세대 건강 대표 상품군으로 꿀을 꼽고 전략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추석에는 꿀 관련 선물 품목 수를 대폭 늘려 준비했으며, 향후 매장 내 꿀 전문 코너를 신설하는 것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