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윤종군 국회의원, 안정렬 안성시의회의장, 임용선 안성시 전통시장 연합회장, 이훈선 안성중앙시장 상인회장, 시장 상인회원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준공식은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커팅, 증발냉방장치 시연 및 시설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2024년 3월에 경기도로부터 전통시장 시설환경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돼 제작 및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앞으로는 여름철에도 상대적으로 더운 아케이드 안에서 증발냉방장치가 가동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증발냉방장치 시스템은 시장 내 일정한 간격으로 설치된 분사 Fan 작동으로 일정한 기류 생성을 통해 상대습도를 억제해 실내온도를 3~4도 낮추게 할뿐만아니라, 내부 공기 질 개선과 LED가 활용되어 시각적인 효과도 극대화 했다.
국공립 공도효성해링턴, 공도서희스타힐스 어린이집 2곳 신규 개원
국공립 공도효성해링턴어린이집은 올해 5월 준공한 공도효성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 705세대의 283.5㎡ 규모에 정원은 58명으로 조성되었고, 공도서희스타힐스어린이집은 올해 6월 준공한 공도서희스타힐스아파트 786세대의 324㎡ 규모에 정원은 75명으로 조성됐다.
안성시는 올해 5월 공동주택 사업주체와 무상임대차 협약을 시작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로 인테리어를 진행했으며 교재 및 교구 구입비를 어린이집에 지원했다.
공동주택 신규 입주에 따른 보육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지역 내 보육서비스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안성시는 이번 개원한 2곳을 포함해 27개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로써 함께 사는 따뜻한 안성의 일환으로 민선8기 공약사항인 국공립 어린이집 20% 확충을 완료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어린이집이 아이를 먹이고 재우고 보살피는 보육시설을 넘어 배움의 즐거움을 알게 하고 우리 삶에서 배움의 기초를 닦는 교육기관으로 자리잡도록 공보육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양질의 공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