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는 전체 모집인원의 약 55.2%인 1617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세종대만의 특색있는 인문학 기반의 다양한 비교과 교육과정을 통해 자신의 현재와 미래를 탐색하고, 21세기 초연결 디지털시대를 맞아 창의적인 사고로 도전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미래융합형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전형별로는 학생부교과전형(지역균형, 항공시스템공학) 393명, 학생부종합전형 774명, 논술우수자 전형 340명, 실기·실적 전형(실기우수자, 예체능특기자)으로 110명을 각각 선발한다.
지능정보융합학과, 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 등 2개 첨단학과를 신설해 선발한다.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AI로봇학과,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우주항공시스템공학부 지능형드론융합전공과 함께 총 6개 첨단학과에서 374명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인 지역균형전형으로 223명을 선발한다. 교과 성적만을 반영하는 자유전공학부는 학생부 반영 교과 등 반영 방법에 주의해야 한다.
자유전공학부는 국어, 수학, 영어 교과만을 반영하며 '공통·일반선택과목 80%, 진로선택과목 20%'로 가중치를 적용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과학 중 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5등급 이내여야 한다.
육군과의 협약을 통해 설치 및 운영되는 계약학과 선발 전형인 사이버국방전형은 올해 신설된 전형으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선발한다. 1단계에서 서류평가로 3배수를,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과 면접평가, 체력검정 및 육군본부 주관 전형으로 합격 여부를 가린다.
한편 세종대는 다음달 10일~13일까지 2025학년도 수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입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변재문 세종대 입학처장은 "이번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 논술우수자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므로 지원 시 유의해야 한다"며 "학생부종합, 실기·실적 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