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화성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출품작 ‘인피니트 피트니스 트랙’이 굿 디자인(GD) 선정과 동시에 본상 수상 후보작으로 선정되어 현재 3차 상격 심사가 진행중이라고 29일 밝혔다.
2024 굿디자인 어워드의 본상 수상 후보작은 상위 5%에 해당하는 상으로, 대통령상 1점을 비롯해 국무총리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을 수여한다.
이를 통해 국민의 욕구 충족은 물론 생활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데, 업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서 최고의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HS화성의 ‘인피니트 피트니스 트랙’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트랙형 운동시설물이다.
아파트 단지 내 설치된 운동시설 대부분 사용률이 높지 않은 점과 연령층도 주로 어르신들로 편향되어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입주민들의 수요가 많은 휴게공간과 운동시설을 조화롭게 묶어 모두가 어우러져 이용할 수 있는 휴게와 운동의 복합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동선의 흐름에 따라 목적이 같은 운동 종류를 나누어 동선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였으며, 차분하면서도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블루 계열의 톤온톤 컬러와 채도가 높은 핑크 계열로 역동적이고 밝은 느낌으로 조성하였다.
HS 화성 신호철 기술개발팀장은 “올해 iF에 이어 굿디자인(GD) 본상 후보에 선정됨으로 HS화성의 디자인 경쟁력 및 상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증받게 되었으며, 향후 차별화, 미래지향적, 혁신적인 상품개발을 통해 새로운 주거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HS화성은 2024 굿디자인(GD) 선정작 ‘인피니트 피트니스 트랙’을 포함하여 2008년부터 지금까지 총 15차례(15년)에 걸쳐 24개의 상품을 굿 디자인(GD)으로 선정 받았다.
특히 올 상반기에 HS 화성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출품 첫해에 국내 건설사 중 최다인 3개 부문 본상을 수상하고, 이번 2024 굿디자인(GD)까지 본상 수상 후보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성과 차별성을 통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