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경산시는(시장 조현일)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샤인머스캣 포도가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다.
경산시는 지역에서 생산된 샤인머스캣 종 포도가 중동 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첫 수출 길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자인농협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수출 선적식에는 이희수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손병한 자인농협 조합장, 이재근 농협 경산시지부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경산 샤인머스캣의 첫 두바이 수출을 축하했다.
이번 수출은 자인농협이 동남아 시장뿐만 아니라 중동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글자크기 설정
경산포도 세계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 건다
경북 경산시는(시장 조현일)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품질의 샤인머스캣 포도가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다.
경산시는 지역에서 생산된 샤인머스캣 종 포도가 중동 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첫 수출 길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자인농협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수출 선적식에는 이희수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손병한 자인농협 조합장, 이재근 농협 경산시지부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경산 샤인머스캣의 첫 두바이 수출을 축하했다.
이번 수출은 자인농협이 동남아 시장뿐만 아니라 중동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선적된 샤인머스캣은 현지 구매자들의 수요에 맞춰 총 1000kg이 600g 팩으로 포장돼 두바이로 향했다.
이희수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두바이는 200여 국적의 사람들이 거주하며 과수 구매력이 높은 나라로, 경산 샤인머스캣의 첫 두바이 시장 진출이 농가 소득 증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산의 우수한 샤인머스캣이 중동의 중요한 무역 허브인 두바이 시장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