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이 26일 경상북도 구미시에서 개최되는 2024년 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장을 찾아 강원 직업계고(18교) 교직원과 학생들을 격려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최근 강원 직업계고 활성화와 함께 5년간 최다 학생들(84명)이 참가해 분위기가 더욱 고무적이었다.
강원특별자치도 선수단은 일반인 16명을 포함해 총 100명이 참가하며 이는 최근 5년간 최다 참가인원이다. 그중 84%가 강원 직업계고 학생으로 대회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이날 신경호 교육감은 △구미코(5경기장) 그래픽디자인 등 5종목 14명 △금오공고(1경기장) CNC/밀링 등 6종목 20명 △박정희체육관(6경기장) 전기기기 등 5종목 18명이 참가하는 경기장을 순회하며 학교장, 지도교사, 학생들을 격려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 직업계고 활성화와 함께 우리 강원특별자치도 학생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숙련 기술 축제에 더 많이 참여하게 되어 보람차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전국대회라는 큰 무대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큰 사고 없이 안전하게 선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학습 심리·정서 진단 활용법 권역별 연수 실시
학습 심리·정서 진단검사는 지난 7월 강원 학생들의 종합적인 학력진단을 위해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교과평가와 병행해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8월 말 각 학교와 가정으로 배부된 진단 결과 자료에 대한 후속 지원을 위한 것으로 3개 권역에서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대면으로 운영된다.
연수에서는 진단 결과 해석 방법과 더불어 학생들의 학습 동기, 학습전략, 학습 스트레스, 학업 방해 요인 및 개별 학습유형 등에 대한 학습 심리·정서 진단 결과에 따른 맞춤 학습 지원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대면 연수 이외에도 학습 심리·정서 진단 결과 해석 방법은 학생 개별 결과지에 기재된 설명과 결과지 내 QR코드로 접속되는 동영상으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학교에 배부된 교사용 학생 상담리스트, 해석 지침자료 등은 학교 현장에서 학기 초 학생 학력 지원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홍명표 미래학력담당관은 “2024년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학습 심리‧정서 진단을 위해 진행되는 후속 지원들이 학교나 가정에서 학생들의 학력향상 방법을 찾는데 좋은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홍보자료의 QR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미래학력담당관 학력진단팀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