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판매는 'K뷰티'가 강세"...이베이, 신규 셀러 매출 분석 발표

2024-08-20 17:15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가 올해 2분기 한국 셀러 해외판매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신규 셀러 매출 규모 1위는 '뷰티·헬스'로 나타났다.

    이베이는 올해 2분기 한국 신규 셀러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뷰티·헬스'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배 규모(220%)로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뷰티 제품이 매출 성장세를 견인했는데 이는 K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것이라는 분석이다.

  • 글자크기 설정

2위 '장난감', 3위 '비즈니스 및 산업'

사진이베이
[사진=이베이]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가 올해 2분기 한국 셀러 해외판매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신규 셀러 매출 규모 1위는 ‘뷰티·헬스’로 나타났다.
 
이베이는 올해 2분기 한국 신규 셀러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뷰티·헬스’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배 규모(220%)로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뷰티 제품이 매출 성장세를 견인했는데 이는 K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것이라는 분석이다. 실제 이베이 글로벌 사이트에서 판매량에 따라 자동으로 생성되는 ‘인기 카테고리(Most popular Category)’에 K뷰티가 상위 노출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한국 뷰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규 셀러 매출 2위는 ‘장난감(Toys)’으로 매출이 132% 늘었다. 레고, 반다이, 닌텐도를 비롯해 트레이딩 카드가 매출을 견인했다. 트레이딩 카드 중 최근 인기가 급부상 중인 '원피스 카드 게임 싱글 카드'가 1409달러(약 188만원)에 거래됐다.
 
3위는 자동화 장비 및 제어 시스템 등 ‘비즈니스 및 산업(Business Industrial)’ 카테고리로 전년 대비 62% 증가했다. B2B 산업에서 활용되는 장비 등 타 이커머스에서 거래하기 힘든 독특한 카테고리도 판매가 가능하며 전 세계 특정 아이템을 찾는 바이어와 매칭이 수월한 이베이 마켓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올해 2분기 전체 한국 판매자 역직구 키워드는 ‘패션 리커머스(re+commerce)’ 트렌드가 꼽혔다. 이베이 한국 전체 셀러 성장률 순위를 조사한 결과 1위 ‘여성의류 및 액세서리’와 3위 ‘시계 및 주얼리’는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이뤘다. 특히 중고 및 리퍼비시 제품 성장이 두드러졌다. 강달러 기조 속 해외판 중고거래 및 리셀로 부수입 등을 창출하려는 이들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전체 성장률 1위 ‘여성의류 및 액세서리’는 ‘젠틀몬스터’와 ‘아디다스’ 브랜드가 성장을 견인했다. 아디다스는 글로벌 유명 인플루언서의 영향으로 관심을 받았는데, 특히 아디다스 삼바 모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K팝 인기 아이돌이 모델인 국내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도 올해 2분기 처음으로 매출 TOP10에 들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시계 및 주얼리’는 환금성이 좋아 재테크 수단으로 가치가 높은 ‘오메가’, ‘롤렉스’, ‘까르띠에’ 등 명품 시계가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 ‘튜더’도 첫 TOP10에 진입하며 주목받았다. 시계는 한국 신규 셀러수 증가율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로 나타났다.
 
2위는 ‘자동차 부품’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내차 수출 호조와 미국의 높은 공임비가 문화가 반영된 결과다.
 
이베이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K뷰티는 해외판매를 시작한 신규 셀러들이 진입하기 쉬운 카테고리 중 하나인 것으로 조사됐다”며 “뷰티, 자동차 부품 등 다양한 K제품과 더불어 중고 거래가 활성화된 이베이 특성을 활용해 역직구 셀러들이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셀러 교육, 프로모션 확대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