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픽은 소파를 비롯해 퍼리든 서랍장, 테이블 등 다양한 가구를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가구 전문 브랜드이다. 경제적인 사정으로 이런 가구를 놓기 어려운 가정에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현했다.
홈앤픽은 지난달 22일 안산 YWCA 글로벌다문화센터를 통해 서랍장과 소파, 침대, 테이블 등을 비롯해 여러 가지 품목의 생활 가구를 기증했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다문화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부를 실천했다.
다문화가정은 국제결혼을 통해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 이민자로 구성된 경우가 대부분이며 자국 문화와 한국 문화의 차이, 언어 소통의 어려움, 생활 양식과 사고방식의 차이 경험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안산 YWCA 글로벌다문화센터는 다문화 가정의 고충과 실질적인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의 기증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밝히며 이번 나눔을 전했다.
홈앤픽은 안산 YWCA 글로벌다문화센터를 통해 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에 작은 손길을 보태고자 기부를 실현했으며, 기증한 가구들이 필요한 가정에 적절히 공급돼 집에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홈앤픽 관계자는 "이번 기증은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기부라는 가치를 실현하는 것으로 사회적 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단 것을 깨우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에서 다문화 가정이나 어려운 가정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나누길 바란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