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접수

2024-08-14 11:04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강원 원주시는 오는 28일부터 '2024년 하반기 원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신청서 서식 등 구비서류와 사전절차(금융기관에 대출 가능 여부 확인) 등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홈페이지-원주소식-원주시공고에 게시된 '2024년 하반기 원주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계획'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이 고금리 고물가의 경제위기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기업의 고용 창출과 고용 안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글자크기 설정

중소기업 이자 차액 보전 통한 경영안정 기대

읍면동 연초순방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사진원주시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오는 28일부터 ‘2024년 하반기 원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융자규모는 130억원으로, 이 중 2억원은 장애인고용우수기업에 우선 지원하고, 9억여 원은 별도로 중소기업중앙회 공제기금을 통해 제공된다. 하반기 육성자금은 8월 28일 오전 9시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신청받는다.

원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은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은행을 통해 기업 경영에 필요한 운전 및 시설 자금에 대해 연 3.0∼3.5%의 이자 차액을 보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융자 한도는 운전 자금의 경우 전년도 매출액의 1/4 범위 내에서 3억원까지, 시설 자금은 소요액의 75% 범위 내 제조업은 8억원, 그 외 업종은 2억원, 중복 신청 시엔 합산 5억원까지며 은행 여신 규정에 의한 담보 능력에 따라 지원액이 달라질 수 있다.

지원대상 업종은 제조업, 지식정보업, 건설업(2년 이상), 관광업, 도소매업, 숙박업, 이미용업, 목욕장업, 세탁업, 일반음식점업, 자동차정비업, 운수업 등이다.

신청서 서식 등 구비서류와 사전절차(금융기관에 대출 가능 여부 확인) 등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홈페이지-원주소식-원주시공고에 게시된 ‘2024년 하반기 원주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계획’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이 고금리 고물가의 경제위기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기업의 고용 창출과 고용 안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기업지원일자리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읍면동 연초순방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강원 원주시는 14일 10층 대회의실에서 원주시장 주재로 관련 부서장 및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읍면동 연초순방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주민과의 대화의 날’이라는 주제로 올해 1월 4일부터 2월 7일까지 2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실시한 연초 순방 건의사항에 대한 진행상황 점검 및 처리방안 논의를 위해 열렸다.

연초 순방 기간 중 총 220건의 건의 사항이 접수되었으며 올해 7월 기준 112건을 완료 또는 추진 중에 있으며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반영이 어려운 44건을 제외한 남은 과제에 대한 추진상황을 집중점검했다.

또한 향후 추진 가능한 건의 사항들이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향으로 접근하며 관계 부서 간 공동 추진 사업의 경우 협업을 통한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했다.

원강수 시장은 주민이 불편한 사항에 대해서는 속도감 있는 적극행정을 지시하며 “미결된 건의 사항은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반복 민원에 대해 주민들의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충분한 안내와 추진상황을 설명 등 공직자 여러분들께서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