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지난 8월 3일 속초시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4 - 속초'가 2만 8000여 명의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공연은 타지에서 온 관객들이 대부분 속초에서 숙박을 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
공연 준비 등을 위해 공연 기획사 측에서 400여 명의 제작진 등이 설악동 숙박단지에서 1500실 이상을 숙박하였으며,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속초 시민 200여 명을 고용했다. 또한, 관객들의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악동과 이마트 앞 항만부지 등의 주차장을 활용하여 분산 주차를 유도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단 한 건의 사고나 사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이는 속초시, 속초경찰서, 속초소방서, 속초시시설관리공단, 모범운전자회 속초지회, 속초시자율방범연합대 등의 기관과 단체의 철저한 안전관리 덕분이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한 건의 불미스러운 일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기관과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들이 속초를 찾아와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싸이 흠뻑쇼'의 성공은 속초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속초시가 문화관광도시로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