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모범 직원 표창 수여식에서 티웨이항공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7/31/20240731095757668370.jpg)
안전 모범 직원 표창 수여식에서 티웨이항공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30일 김포공항 화물청사에서 '2024년 상반기 안전 모범 직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안전 모범 직원 포상과 함께 안전 신고·제안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안전 신고·제안의 경우 △웰던상 △안전우수상 △안전기여상 △안전장려상 수여가 진행됐다. 안전 신고로 인명피해 및 재산손실 예방에 기여하거나 각종 사고 및 손실을 미연에 방지·경감시킨 직원에게 포상이 주어졌다.
티웨이항공은 이와 같은 포상을 통해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이상적인 안전문화를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포상 주기를 점진적으로 단축하고, 안전 보고 모바일 앱 개발 등을 통해 안전보고시스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임직원과 더불어 많은 협력 업체 관계자들이 적극적으로 신고해준 덕분에 안전 위해요인을 사전에 발견할 수 있었다"며 "활발한 사내 안전 포상 문화를 정착시켜 이상적인 안전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