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 통합 품질센터 출범…"프로세스 통합으로 시너지 극대화"

2024-07-29 16:12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깨끗한나라가 PS(Paper Solution)사업부 통합 품질센터를 오픈하며 제품 품질력 강화에 나선다.

    백판지 경쟁이 치열해지고 품질력 향상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깨끗한나라는 최근 품질보증, 고객응대 파트를 PS사업부 품질센터에 통합해 확대 개편했다.

    PS사업부 통합 품질센터 운영을 통해 깨끗한나라는 품질 향상은 물론,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의사결정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 시장에서의 신뢰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 글자크기 설정

PS사업부, 품질관리(QC)·품질보증(QA)·고객응대(CS) 등 일원화

깨끗한나라 PS사업부에서 대형 롤 형태로 제작한 백판지 사진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PS사업부에서 대형 롤 형태로 제작한 백판지. [사진=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가 PS(Paper Solution)사업부 통합 품질센터를 오픈하며 제품 품질력 강화에 나선다.
 
29일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PS사업부는 그동안 품질관리(QC), 품질보증(QA), 고객응대(CS) 등을 별도로 운영해 왔다. 하지만 이번에 PS사업부 통합 품질센터를 출범하며 분석, 사전 점검, 사후 관리에 이르는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전반적인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PS사업부는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지 사업부로, 내수 시장은 물론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주력 상품인 백판지의 경쟁력을 제고해 기업과 업계 발전에 동시에 기여하기 위해 PS사업부 품질센터를 개설하고, 품질관리 업무에 주력해 왔다.
 
백판지 경쟁이 치열해지고 품질력 향상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깨끗한나라는 최근 품질보증, 고객응대 파트를 PS사업부 품질센터에 통합해 확대 개편했다. PS사업부 통합 품질센터 운영을 통해 깨끗한나라는 품질 향상은 물론,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의사결정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 시장에서의 신뢰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PS사업부 통합 품질센터에서는 제품 품질 분석과 개선, 고객사 정기 방문 및 고객의 소리(VOC) 청취 등 품질 향상과 관련된 전방위적인 활동을 수행한다.
 
아울러 품질 동향을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품질기술자문 컨설팅을 통한 제품 품질 균일성 확보에 기여하며 고객 대응 프로세스를 포함한 개선안을 적극 도출해 나갈 방침이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60년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해 온 만큼 백판지를 비롯한 산업용지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철학 아래 이번에 PS사업부 통합 품질센터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며 기업과 업계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