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4년 공예명장 모집

2024-07-29 15:26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는 다음달 12일부터 23일까지 전통 공예기술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2024년도 화성시 공예명장'을 모집한다.

    윤순석 기업지원과장은 "공예명장 선정으로 지역 내 탁월한 공예 기술 보유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고유 기술을 계승하고자 하는 공예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22년 화성시 공예명장으로 목칠분야(나전칠기) 국승천명장과 목칠분야(맥간공예) 이성재 명장을 선정했다.

  • 글자크기 설정

공예분야 15년 이상 종사한 화성시민 대상

평생학습 교육과정 화성시민대학 2024년 3분기 수강생 모집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다음달 12일부터 23일까지 전통 공예기술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2024년도 화성시 공예명장’을 모집한다.

올해 공예명장 선정인원은 6개 공예분야(금속, 도자, 목칠, 섬유·가죽, 종이, 기타) 총 2명이다. 신청자격은 △해당 공예분야에서 15년 이상 종사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화성시에 주민등록 △관내 사업장에서 5년 이상 종사 등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공예인이다.

시는 서류심사, 현장심사, 명장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예명장을 최종 선정하며 심사과정에서 전문성 보유 정도, 공예문화 발전 공헌 정도, 기술 숙련도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선정된 공예명장에게는 △기술장려금 500만원 △‘공예명장’ 칭호 부여 △명장 증서 ·현판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서류는 화성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화성시 기업지원과로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윤순석 기업지원과장은 “공예명장 선정으로 지역 내 탁월한 공예 기술 보유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고유 기술을 계승하고자 하는 공예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22년 화성시 공예명장으로 목칠분야(나전칠기) 국승천명장과 목칠분야(맥간공예) 이성재 명장을 선정했다.
◆ 평생학습 교육과정 화성시민대학 2024년 3분기 수강생 모집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화성시 평생학습 교육과정 화성시민대학 3분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1월 창의성과 전문성이 강화를 위해 실시한 강의안 공모에서 선정한 다채로운 주제와 강사로 구성된 강좌를 포함해, 시민학, 화성학, 배움학 영역의 총 43개 강좌로 구성돼 있다.

화성시민대학의 과정별 이수 기준은 출석 70% 이상이며 평생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평생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총 100시간 이수자에게는 화성시장 명의의 명예학위가 수여된다.

수강신청은 18세 이상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각 강좌별 일정과 강사, 정원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동호 평생교육과장은 “화성시 평생학습 교육과정인 화성시민대학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지식 습득과 학습에 대한 열정을 펼쳐 화성시민 모두가 배움의 기회를 누리고 한걸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