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창원, 교통영향평가 변경 심의 신청

2024-07-26 15:37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시는 창원시 의창구 중동 792 일원에서 공사 중인 스타필드 건립 사업과 관련해 스타필드 창원으로부터 교통영향평가 변경 심의 신청서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창원 관계자는 "사업면적은 일부 축소됐으나 기존 지하 주차장에서 지상층의 쇼핑몰까지 이어지는 긴 동선으로 인한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상 각 층 주차장에서 매장까지 바로 진입 가능한 동선으로 개선해 이용자의 접근·편의성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쇼핑몰·문화·엔터테인먼트·운동시설은 물론 아쿠아필드 등 스타필드의 메인 테넌트와 함께 세분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킬 트렌디한 콘텐츠와 감도 높은 서비스를 창원시 지역 특색에 맞게 제공할 것"이라며 "코엑스몰·수원점에만 있는 스타필드만의 콘텐츠인 '별마당 도서관'을 지역 최초로 스타필드 창원에 조성해 기존의 독서, 관람, 휴식을 넘어 식음, 조망, 산책, 문화·예술 콘텐츠가 가미된 새로운 경험이 펼쳐지는 열린 공간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지지부진한 사업 추진 돌파구 기대...2027년 하반기 개장 준비

창원시 의창구 중동 792 일원에서 공사 중인 스타필드 건립 사업과 관련해 스타필드 창원으로부터 교통영향평가 변경 심의 신청서가 창원시에 접수됐다 사진창원시
창원시 의창구 중동 792 일원에서 공사 중인 스타필드 건립 사업과 관련해 스타필드 창원으로부터 교통영향평가 변경 심의 신청서가 창원시에 접수됐다.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창원시 의창구 중동 792 일원에서 공사 중인 스타필드 건립 사업과 관련해 스타필드 창원으로부터 교통영향평가 변경 심의 신청서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창원’ 건립공사는 지난 2021년 12월 건축허가를 득하고 2022년 5월에 착공해 2025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했으나, 최근 건축비용 상승에 따른 공사비 증가 및 소비 형태 변화에 따른 설계변경으로 사업이 다소 지연되고 있다.
 
이번에 신청된 교통영향평가 변경 내용을 살펴보면, 사업 규모는 당초 지하 7층, 지상 6층 연면적 24만 8000 제곱미터에서 △지하 4층, 지상 9층 연면적 21만 6000 제곱미터로 변경됐다. 이로 인해 △지하주차장 3개 층이 줄어들고 △지상 주차장 5개 층이 신설돼 △연면적은 약 3만 제곱미터가 축소됐다.
 
스타필드 창원 관계자는 “사업면적은 일부 축소됐으나 기존 지하 주차장에서 지상층의 쇼핑몰까지 이어지는 긴 동선으로 인한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상 각 층 주차장에서 매장까지 바로 진입 가능한 동선으로 개선해 이용자의 접근·편의성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쇼핑몰·문화·엔터테인먼트·운동시설은 물론 아쿠아필드 등 스타필드의 메인 테넌트와 함께 세분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킬 트렌디한 콘텐츠와 감도 높은 서비스를 창원시 지역 특색에 맞게 제공할 것”이라며 “코엑스몰·수원점에만 있는 스타필드만의 콘텐츠인 ‘별마당 도서관’을 지역 최초로 스타필드 창원에 조성해 기존의 독서, 관람, 휴식을 넘어 식음, 조망, 산책, 문화·예술 콘텐츠가 가미된 새로운 경험이 펼쳐지는 열린 공간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하 공사 축소로 그간 지연된 공사 기간을 단축해 예정된 2027년 하반기에 개장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는 8월 교통영향평가 심의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후 경상남도 건축심의와 건축허가 사항변경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2025년 초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박현호 창원시 도시정책국장은 “사업자의 공사추진 의지가 확인된 만큼 이른 시일 내 공사가 이루어지도록 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