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이천시장 "투자비 200억원 이상인 기업에 최대 30억원의 보조금 지원"

2024-07-18 13:02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투자유치촉진 조례를 제정해 투자비가 200억원 이상인 기업에 최대 30억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하면서 기업유치에 최선을 다 하겠다" 김경희 경기 이천시장은 18일 오전 민선8기 2주년 기자브리핑을 열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이천'을 선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시장은 "지난달 한국지역경영원이 발표한 지속가능한 도시 평가 전국 8위에 이어,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위가 발표한 농어촌 삶의 질 평가 전국 1위에 선정됐다"면서 "저출산 국가위기 극복을 위해 민선 8기 출범 이후 선제적인 출산장려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전국적으로 소아의료계가 축소되는 상황에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에 소아청소년과를 신설하고 야간진료를 시작했다"면서 "올해는 전국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아이돌봄센터를 개소하고, 준비물 없는 학교 시범사업을 시작, 육군 최초로 부대 내 다함께 돌봄센터 2개소 개설 등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있다"고 했다.

  • 글자크기 설정

취임 2주년 기자회견.."고부가가치 첨단산업 집중육성...일자리 넘치는 도시 만들어 가겠다"

김경희 시장이 언론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이천시
김경희 시장이 기자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이천시]

“투자유치촉진 조례를 제정해 투자비가 200억원 이상인 기업에 최대 30억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하면서 기업유치에 최선을 다 하겠다”
 
김경희 경기 이천시장은 18일 오전 민선8기 2주년 기자브리핑을 열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이천’을 선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각종 규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경기도 기업SOS 종합평가 대상을 수상했다”면서 “투자유치TF팀 운영과 맞춤형 기업서비스를 통해 고부가가치 첨단산업을 집중육성하고 일자리가 넘치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와 반도체인재양성센터를 통해 향후 우수한 인재를 육성해 용인시와 교류하고 청년들의 취업까지 연결하겠다고도 했다.
 
김 시장은 "지난달 한국지역경영원이 발표한 지속가능한 도시 평가 전국 8위에 이어,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위가 발표한 농어촌 삶의 질 평가 전국 1위에 선정됐다"면서 "저출산 국가위기 극복을 위해 민선 8기 출범 이후 선제적인 출산장려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전국적으로 소아의료계가 축소되는 상황에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에 소아청소년과를 신설하고 야간진료를 시작했다”면서 “올해는 전국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아이돌봄센터를 개소하고, 준비물 없는 학교 시범사업을 시작, 육군 최초로 부대 내 다함께 돌봄센터 2개소 개설 등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있다”고 했다.
 
김 시장은 "24시간 민원 기동팀을 신설해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듣고 해결하고자 노력한 결과 지난 2년 동안 2,400여 건의 민원을 접수해 2,200여 건을 해결했다"며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신설한 남부 시장실을 총 76회 운영하고 남부권 민원 377건을 처리했다"고 했다.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관련 “설봉공원 개선사업을 진행해 시민들이 걷고 쉴 수 있는 공간을 늘리는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완료했다”면서 “현재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복하천 종합생태수변공원은 대규모 캠핑장과 테마숲, 잔디광장 등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연말까지 완료하겠다"고 했다.
 
이외에도 김 시장은 △교육의 공공성을 높이고 명품 복지를 구현 △청년에게 기회가 가득한 도시 △품격 있는 문화도시 △미래농업 육성으로 농촌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