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코파일럿+ PC 서피스 신제품 2종 사전 예약 진행

2024-07-16 15:19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내달 6일 공식 출시하는 코파일럿+ PC 서피스 신제품 2종인 '서피스 프로 11번째 에디션'과 '서피스 랩탑 7번째 에디션'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소형언어모델(SLMs)을 비롯한 여러 최신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사용자는 디바이스에서 직접 실행되는 새로운 AI 경험을 할 수 있다.

    앞서 지난 5월 MS는 AI 기술로 설계된 코파일럿+ PC라는 새로운 윈도우 PC 카테고리를 공개했다.

  • 글자크기 설정

온·오프라인 통해 사전 예약 시작… 8월 6일 공식 출시 예정

코파일럿+ PC 홍보 대표 이미지 MS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코파일럿+ PC 서피스 신제품 2종인 '서피스 프로 11번째 에디션'과 '서피스 랩탑 7번째 에디션'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코파일럿+ PC 홍보 대표 이미지. [MS]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내달 6일 공식 출시하는 코파일럿+ PC 서피스 신제품 2종인 '서피스 프로 11번째 에디션'과 '서피스 랩탑 7번째 에디션'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전 예약은 쿠팡, 네이버 서피스 브랜드 스토어, 하이마트(잠실·월드타워점 외 일부 오프라인 매장), 현대백화점(더현대 서울·판교), 지마켓 MS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가격은 서피스 프로 11번째 에디션은 스펙에 따라 154만9000~302만9000원, 서피스 랩탑 7번째 에디션은 154만9000~312만9000원이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최초의 서피스 코파일럿+ PC다. 독보적인 성능과 배터리 효율성을 자랑하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X 엘리트 및 스냅드래곤 X 플러스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소형언어모델(SLMs)을 비롯한 여러 최신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사용자는 디바이스에서 직접 실행되는 새로운 AI 경험을 할 수 있다.

앞서 지난 5월 MS는 AI 기술로 설계된 코파일럿+ PC라는 새로운 윈도우 PC 카테고리를 공개했다. 칩셋부터 운영 체제·애플리케이션 레이어·클라우드까지 PC의 모든 요소를 AI 중심으로 완전히 재구성했다. 실시간 AI 이미지를 생성·편집할 수 있으며, 라이브 캡션 기능은 40개 이상 언어의 영어 자막을 지원한다. MS 측은 윈도우 플랫폼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설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