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출범 1주년 기념 '농특산물 특판전 강원이 특별해' 개최

2024-06-30 13:0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가 오는 7월 2일부터 7월 10일까지 서울 마포구 강원특별자치도민회관에서 농특산물 특판전 '강원이 특별해' 행사를 개최한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1주년과 강원푸드마켓의 재오픈 1주년을 기념하고, 도내 농업인들이 정성껏 기르고 만든 농특산물을 서울에서 선보이기 위해 이번 특판전을 야심차게 준비했다"면서 "첨단과 청정이 공존하는 강원특별자치도의 맛있고 건강한 농특산물을 앞으로도 많이 구입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피서객이 많이 찾는 인제 백담계곡, 동해 무릉계곡 등 도내 주요 물놀이지역 20개소를 대상으로 성수기 전 수질검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강원푸드마켓 개장 1주년도 기념, 18개 시군 150여 개 업체 참여

시원한 물놀이 강원도에서 안심하고 즐기세요

 
사진강원도
[사진=강원도]
강원특별자치도가 오는 7월 2일부터 7월 10일까지 서울 마포구 강원특별자치도민회관에서 농특산물 특판전 ‘강원이 특별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 농업인들의 소득 향상과 특별자치도 출범 및 도민회관 내 강원푸드마켓 개장 1주년 축하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강원농업인을 대표하는 △농업인단체총연합회 회원농가, △6차산업인증농가, △전통식품협회, △강원푸드마켓 입점 농가와 농업법인 등이 함께한다.

2일 개막식에는 강원 농특산물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김진태 도지사와 유현수 셰프가 강원 농특산물을 활용한 라이브 쿠킹쇼도 선보인다.

행사를 찾는 소비자들은 토마토, 옥수수, 감자, 버섯 등 강원의 제철 농산물과, 된장, 곤드레국수, 다래음료, 꿀, 감자빵, 전병, 다래피자 등 다양한 가공식품과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생막걸리, 맥주, 와인 등 특색 있는 전통주도 시음·구입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해 참여농가의 판로지원을 도우면서, 행사기간 동안 소비자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강원푸드마켓에서 배부하는 부채를 지참한 소비자에게는 경품을 증정하는 에어볼 이벤트와 함께, 1+1판촉행사(9개품목), 경품추첨, 구매 금액에 상당하는 상품증정, 반값 타임세일(2일간) 등이 진행된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1주년과 강원푸드마켓의 재오픈 1주년을 기념하고, 도내 농업인들이 정성껏 기르고 만든 농특산물을 서울에서 선보이기 위해 이번 특판전을 야심차게 준비했다”면서 “첨단과 청정이 공존하는 강원특별자치도의 맛있고 건강한 농특산물을 앞으로도 많이 구입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시원한 물놀이 강원도에서 안심하고 즐기세요
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피서객이 많이 찾는 인제 백담계곡, 동해 무릉계곡 등 도내 주요 물놀이지역 20개소를 대상으로 성수기 전 수질검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권고항목인 대장균의 수질기준은 500 개체수/100mL 미만으로 5월 22일부터 6월 4일까지 물놀이용수의 대장균을 분석한 결과 0~460 개체수/100 mL(평균 54 개체수/100 mL)로 나타나 20개소 모두 권고기준에 적합했다.

총인, 총유기탄소 등 7개 항목의 하천 생활환경기준 평가에서도 매우좋음(Ia)~약간좋음(II)으로 나타나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향후, 물놀이 성수기(7~8월)에도 지속적으로 추적관찰 할 계획이며 부적합지역 발생시 추가 수질조사를 통해 안전하고 청정한 물놀이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경연구원은 수질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여름철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