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 지정 기준 완화

2024-06-24 15:1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평택시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24일부터 오는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 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특히, 이번 평택시 공동관은 평택산업진흥원의 「2024년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된 관내 소재·부품·장비 관련 중소기업 10개 사의 홍보 부스도 함께 설치·운영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앞으로의 미래주도 사업인 반도체, 수소, 미래 자동차 산업을 시 중점산업으로 정하고 투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수소 도시, 자동차클러스터 사업과 더불어 국제학교 유치, 교통여건 향상 등 정주여건 향상에 전력을 다하는 만큼 많은 기업이 평택시에 투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 위한 조례 개정

'2024 글로벌 공급망 혁신대전' 박람회 참가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24일부터 오는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

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지역 25개, 상업지역 외는 20개 이상으로 완화했다.

골목형상점가에 지정되면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고 시설·경영 현대화 사업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평택시 일자리경제과는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를 통해 침체된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골목형상점가 신청을 원하는 상인회에 직접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고시 공고 게시판에서 ‘골목형상점가’를 검색해 확인하거나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1차 모집 공고는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 2차 모집 공고는 4월 15일부터 5월 17일까지 모집했다.
◆ ‘2024 글로벌 공급망 혁신대전’ 박람회 참가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4 글로벌 공급망 혁신대전’ 박람회에서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과 함께 투자유치 활동 및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평택시 공동관을 운영했다고 전했다고 24일 밝혔다.

‘2024 글로벌 공급망 혁신대전’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 GSC KOREA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한 행사로 1500개 부스에서 10개국, 550개사, 반도체 및 배터리, 자동차 등 소·부·장 기업들이 참여해 비즈니스의 장을 펼쳤다.

이번 박람회에서 시는 우량기업 유치를 위한 개별 맞춤형 투자 상담을 통해 △평택시 개발계획 △산업단지 분양 현황 △인센티브 지급 △지제역 환승센터 개발 △광역철도 A·C노선 연장 확정 등 입지 장점을 설명해 많은 기업과 방문객의 관심을 끌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평택시 공동관은 평택산업진흥원의 「2024년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된 관내 소재·부품·장비 관련 중소기업 10개 사의 홍보 부스도 함께 설치·운영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앞으로의 미래주도 사업인 반도체, 수소, 미래 자동차 산업을 시 중점산업으로 정하고 투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수소 도시, 자동차클러스터 사업과 더불어 국제학교 유치, 교통여건 향상 등 정주여건 향상에 전력을 다하는 만큼 많은 기업이 평택시에 투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는 올해 하반기 박람회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해 투자유치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시 투자환경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홍보해 기업 투자유치를 유도하고자 ‘투자유치설명회’도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 관내 참가기업은 △(주)엠케이 △(주)티엠씨 △(주)이큐엠텍 △엠피테크 △(주)진용엔지니어링 △(주)인게이지 △에스에프원 △(주)케이에스티 △일진하이테크 △(주)에이에스이티 등 10개 사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