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아이커피가 기술신용평가기관 SCI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SCI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은 수익 전망 등의 '기업 사업역량'과 시장 규모, 성장성 등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술평가등급(TCB)으로 나눠 인증하는 제도다.
1984년 설립된 스페셜티 커피 생두 전문 기업 엠아이커피는 커머셜 등급의 커피 생두부터 스페셜티 커피, 마이크로 랏과 COE 옥션 등 희소성 높은 커피까지 우수한 품질의 커피 생두를 국내 시장에 수입·공급하고 있다.
또한 수입, 품질관리, 보관에 이르는 전문 유통 시스템과 마케팅, 컨설팅, 무역관리가 결합된 SCM을 통해 급변하는 고객 니즈에 최우선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생두를 시작으로 원두 커피, 하이엔드 커피머신과 용품, 카페 창업 등 식음료(F&B) 사업까지 종합 커피 전문기업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최고 품질의 생두를 선보이기 위해 산지별 단독 계약 농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유수의 커피 공급사들과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생두 수급 역량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품질 관리 시스템과 HACCP안전 관리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생산 공정을 통해 일관된 품질의 원두를 생산한다.
특히 생두 수급뿐 아니라 각 커피의 맛과 특징을 살린 블렌드 커피와 싱글오리진 커피, 캡슐커피, RTD 커피 등 다양한 제품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B2B 사업 중심인 생두에서 원두로 넓혀 B2C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엠아이커피 관계자는 "국내 커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엠아이커피는 그동안 고품질의 생두를 선보이며 국내 커피 시장의 품질과 수준을 향상시켜왔다. 커피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일반 고객들에게 보다 쉽게 좋은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