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업은 ‘결혼장려금 지원’, ‘다자녀가정 입학축하금 지원’,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사업이다. 기존 신청접수 시 신청자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서류를 제출해야 했던 것에 비해, 온라인 신청의 경우 보조금24에 접속해 방문없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신청처리 현황을 보조금24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처리결과 또한 알림으로 바로 제공받을 수 있다. ‘결혼장려금 지원’, ‘다자녀가정 입학축하금 지원’,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사업의 경우 수혜자 세대가 온라인에 익숙한 세대이므로 온라인 신청 병행의 효과가 더 클 것으로 보인다.
시는 온라인 신청 병행으로 많은 여주시민이 신청 시기를 놓치지 않고 보다 간편하게 각종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여름철 수산물 수거·검사 결과 ‘적합’
시는 여름철에 주로 발생하는 비브리오패혈증은 해산물을 날로 먹거나 덜 익혀 먹을 때, 오염된 바닷물에 상처가 접촉할 때 감염되고 특히 간질환자, 당뇨병, 폐결핵 등 만성질환자의 경우 치사율이 50%이상에 달하는 만큼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해서는 △흐르는 수돗물에 2~3회 깨끗이 씻기 △구입 시 신속히 5℃이하 냉장보관 △상처난 피부 바다 접촉 피하기 △충분히 가열조리(85℃이상) △사용한 조리기구는 열탕 처리 등 소독 △횟감용 칼 도마 반드시 구분 사용 등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한지연 보건행정과장은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된 만큼 여름철 식중독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점검 및 수거검사, 홍보 등으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